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랭 Joraeng Dec 08. 2023

지방에서 4년 째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이유?

노마드 조랭 : 방구석 일러스트레이터가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기까지

[노마드 조랭]

지방에서 4년째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이유?


새로운 프로젝트 의뢰가 들어오면 가끔씩

미리 양해를 구해야 되는 순간이 생기곤 하는데,

바로 내가 지방에 살다 보니 당일 대면 미팅이 어려울 때이다..!

(대략 4~5시간 정도 소요)


지방에서 활동하게 된 계기로는 우선 졸업하자마자

바로 프리랜서로 활동하게 된 영향이 컸고,

일을 막 시작할 무렵에 코비드로 비대면 미팅이 활성화되면서

장소의 제약이 사라졌기 때문이었다.


또한 이러한 온라인 창작이 지속되고

안정적인 활동 기반이 만들어지면서

지방에서의 근무가 가능해졌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나는 본가에서 가족들과 함께 지내고 있는데

그 덕에 항상 외로울 틈이 없다.

프리랜서 특성상 혼자 일하는 시간이 많아서 우울감에 취약한데,

이런 부분에서 참 많은 의지가 된다.


지금까지 숱한 고민과 다사다난한 순간들이 많았지만

이곳에서 나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잘 이겨내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모든 것들이 있는 이곳,

지방에서의 프리랜서 라이프를 앞으로 조금씩 그려볼 예정이다.



-

일러스트레이터 조랭이의 다른 일상이 궁금하다면?

https://www.instagram.com/joraeng_nomad

작가의 이전글 현직 일러스트레이터가 일상툰을 그리게 된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