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구글, 화웨이와 사업 중단하자 중국서 아이폰 불매 조

구글, 화웨이와 사업 중단하자 중국서 아이폰 불매 조짐


구글이 미국 정부의 조치에 따라 화웨이와의 일부 사업을 중단하자 중국에서 미국 애플사의 아이폰 불매 조짐이 일고 있다. 

20일 환구망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자매지인 환구시보의 후시진 총편집인은 웨이보(중국판 트위터)에 자신이 9년 동안 사용했던 아이폰 대신 화웨이 휴대폰을 구매한 사실을 공개했다. 

후시진 편집인은 중국 정부의 입장을 대변하는 대표적인 매체 인사다. 따라서 구글이 화웨이와의 일부 사업을 중단한 데 따른 보복 조치로 중국이 애플 불매 운동을 조장하기 위한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후 편집인은 "내가 화웨이 핸드폰으로 바꿨다고 해서 애플을 보이콧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면서 "애플은 중국 발전에 기여했다"고 운을 뗐다.


그는 "내가 어떤 종류의 휴대폰을 사용할지 결정할 권리가 있다"면서 "화웨이가 미국에서 탄압을 받을 때 나는 개인적인 감정에서 화웨이 휴대전화를 사용함으로써 화웨이를 존중하는 마음을 표현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화웨이 휴대폰으로 바꾼 뒤 기존 아이폰도 버리지 않았다면서 미·중 무역 전쟁이 어떤 식으로 전개되는지에 따라 아이폰을 아예 버릴 수도 있음을 암시했다.  

중국 네티즌 또한 웨이보 등에 `아이폰 불매`를 외치는 글을 무더기로 올리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www.mk.co.kr/news/world/view/2019/05/331617/


애플은 이참에 완전히 1위 그룹에서 탈락할 것 같다.


오늘도 비처럼 나스닥 지수가 쏟아져 내릴 것 같다.


결론 : 포지션을 정해라.

1. 팔았다면 -3%가 끝나는 한 달 후인 6월 15일까지 사지않고 기다린다. 

2. 안 팔았다면 어떤 일이 있어도 팔지 말아야 한다.

3. 샀다 팔았다 하면 쫄딱 망한다.

4. 가장 흥하려면 떨어질 때마다 사고싶은 종목 분할 매수해라.


JD 부자연구소
소장 조던
http://cafe.daum.net/jordan777

매거진의 이전글 美 유통 장악한 아마존, 이젠 하늘과 우주 노린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