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Fed, 연일 금리인하 기대감 일축
. https://view.asiae.co.kr/article/2020022206464003411
[아시아경제 뉴욕=백종민 특파원]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인사들이 연이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금리 인하 가능성을 일축하고 나섰다.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21일(현지시간) 코로나19가 미 경제에 미칠 충격은 제한적일 것이라는 평가를 내놓으며 시장에서 일고 있는 금리 인하 가능성을 차단하고 나섰다.
그는 "코로나19 충격은 일시적이며 현재 정책 기조(금리동결)가 옳은 것으로 보인다"며 "다른 바이러스처럼 코로나19는 지나가고, 충격은 일시적이고,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올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그는"상황이 훨씬 악화할 가능성은 적다"고 평가했다.
Fed에서 금리인하를 하지 않겠다고 했다.
현재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는 오는 6월까지 Fed가 한차례 금리 인하 가능성을 54%, 연말까지 두 번 인하 가능성을 58% 각각 반영하고 있다.
어제 떨어진 것은 Fed에 대한 실망감이 아닌가 싶다.
Credit and Liquidity Programs and the Balance Sheet
.https://www.federalreserve.gov/monetarypolicy/bst_recenttrends.htm
Fed의 양적완화는 현재도 진행중이다.
결론 : 우한 코로나 사태가 악화되고 Fed에서 금리인하를 안하게 된다면 추가로 더 하락할 수 있다고 보인다.
그러나 예상하고 투자하지 말자.
주가가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철저하게 메뉴얼대로 움직이면 시장수익률보다 더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
JD 부자연구소
소장 조던
http://cafe.daum.net/jordan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