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9-10학년, 아이비리그 진학 준비 시작



미래교육, 11학년부터 2년간 추가 비용없이 미국 명문대 진학 컨설팅 제공
9-10학년 대상 미국 대학 진학 준비, 종합 관리 컨설팅 … 월 1과목 과외비 수준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 준비는 8학년도 빠르지 않다. 미국 대학은 영국, 홍콩, 싱가포르, 일본, 중국 대학들과 달리 입학 사정에서 Holistic Assessment(종합평가)를 한다. 즉 성적만 보지 않고 종합적으로 입학 사정 요소들을 평가한다. 입학 사정관들의 역할이 크다. 그래서 그 준비는 빨라야 한다. 많은 학생들이 12학년 1학기 대학 원서 접수를 앞두고 우왕좌왕하는 것을 본다. SAT-ACT 점수도 제대로 내지 못하고, 토플이나 에세이도 제대로 준비돼지 않은 학생들이 많다. 그러면서 미국 최고 수준의 대학에 원서를 넣으려고  한다.


미국 명문대 입시 준비는 일찍 시작할수록 결과가 좋다는 점에 대해서는 이론의 여지가 없다. 언제 시작을 하고 어떻게 준비를 할 것인가가 문제다.


해외교육 컨설팅 기관인 미래교육연구소는 11-12학년들을 대상으로 '미국 명문대 진학 컨설팅'을, 9-10학년을 대상으로는 '미국 명문대 지원 준비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 9-10학년 대상 미국 대학 지원 준비(종합관리) 컨설팅 


미국 대학, 특히 상위권 대학들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준비해야 할 요소들이 많다. 영어공인성적, AP/IB 과정, 학교 GPA, SAT-ACT 성적, 에세이, 교사 추천서, 카운슬러 추천서, 학생의 관심 보여주기, 액티비티, SAT2 등 무려 18가지를 준비해야 한다. 그러나 학부모들은 어떤 요소를 어떻게 준비해야할 지 모른다.


미래교육연구소는 바로 미국 대학의 입학 사정요소들을 차근차근 준비시켜주는 컨설팅을 제공한다. 담당 컨설턴트가 정해지면, 학생의 능력과 희망 대학에 맞춰 학업 계획을 짜준다. SAT-ACT 고득점 획득을 위한 준비를 차근차근 시켜줌과 동시에 에세이를 통해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등 전방위적으로 대학 지원에 필요한 학생의 프로파일(스펙)을 준비시켜 준다.


SAT-ACT는 절대로 학원에 다닌다고 오르지 않는다. 그 독특한 시험의 구조 때문이다. 그래서 미래교육의 컨설턴트들은 SAT 고득점을 위한 전략을 짜주고, 매일 독서 능력 제고를 위한 리딩 자료를 제공해 준다. 필요할 경우 여름 방학때 SAT학원 등록을 도와주고, 학기 중에는 원격으로 SAT-ACT 그리고 토플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이 과정에서 별도로 비용이 발생하기도 한다.


또한 미래교육연구소는 학생들에게 한달에 4번 에세이를 쓰도록 지도를 한다. 일반적으로 한국 학생들은 절대적인 글쓰기 능력이 부족하다. 미래교육연구소는 미국인 원어민 에세이 전문가가 꼼꼼하게 에세이를 쓴 것을 Proofreading을 해준다. 필요한 경우 브레인 스토밍까지 해 주지만 이때는 추가 비용을 내야 한다.



■ 11-12학년 대상 미국 대학 지원 컨설팅


미래교육연구소는 과거 11학년 말이나 12학년 초에 시작했던 미국대학 지원 컨설팅을 대폭 앞당겨 11학년초부터 시작을 한다. 그렇다고 비용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11학년 말 또는 12학년 초에 컨설팅을 시작하는 것과 비용이 같다. 그만큼 서비스를 강화하고 더 많이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다.


11학년 들어서면서 1년간 학업 계획을 짜준다. GPA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어떤 과목을 수강해야 GPA를 효과적으로 높이고, 입학 사정관에게도 좋은 인상을 줄 것인가에 대해 고민을 한다. 특히 SAT-ACT의 시험 일정과 고득점을 위한 계획과 전략을 짜 준다. SAT-ACT 가운데 어떤 시험을 언제, 몇 번 볼지에대한 전략을 짜준다. SAT2에 대해서도 역시 전략적으로 접근을 한다.


AP시험을 몇 과목 볼지 등에 대해서도 지도를 한다. 목표 학교를 정하고, 거기에 맞춰 어느 정도의 SAT, ACT 점수를 내야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제로 학원 수업이 필요한 학생들에게는 SAT, ACT 학원과 연계해 수업을 제공한다. 부모님들이 머리를 썩일 필요가 없다. 부모님을 대신해 미래교육연구소가 학생의 대학 지원 준비를 모두 도와준다.


또한, 상위권 대학 진학에 가장 중요하지만 실제로 액티브하게 준비하기 어려운 특별활동 (Extracurricula Activty)을 지도 한다. 학생에게 맞는 최적의 액티비티가 무엇인지 분석을 하고 플랜을 짜준다. 학생이 따로 액티비티를 하기 어려우면 미래교육연구소가 직접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여름 방학 때 집중적으로 활동하도록 도와준다.


마지막으로 학생의 전공과 지원 대학을 맞춤형으로 찾아준다. 상향-적정-하향으로 대학을 구분해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경제적으로 어려워 학비를 도저히 감당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는 미국 대학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로드맵을 짜준다. 이것은 미래교육연구소의 가장 큰 경쟁요소다. 어떤 유학원이나 SAT 학원도 학부모들의 호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대학 진학 지도를 하지 않는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종합 교육 컨설팅 기관이기 때문에 가능하다.



■ 비용은?


비용에 대해 걱정하는 분들이 많다. 실제로 서울 강남의 일부 유학원들은 고액에 이와 유사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곳이 있다. 그러나 미래교육연구소는 컨텐츠에서 이들을 압도할 뿐 아니라 비용면에서 '매우 착하다.' 결코 학부모들에게 큰 부담이 가지 않는다. 비용은 어느 수준의 컨설팅을 받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다. 따라서 개별 상담을 통해 컨설팅의 수준을 정하고 거기에 맞는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미래교육연구소가 학생을 대상으로 준비를 시켜줘야 할 요소가 많기 때문에  무한정 많은 인원을 받을 수 없다. 인원의 제한이 있을 수 밖에 없다.



■ 어떻게 신청하나?


미래교육연구소의 9-10학년 대상 미국 대학 진학 준비 컨설팅(종합관리)이나 11-12학년 대상 미국 대학 진학 컨설팅을 받기 원하는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가 개인 상담을 통해 학생의 능력과 의지, 부모님의 경제력, 교육관등을 파악하고 거기에 맞는 로드맵을 짜준 뒤 본격적인 컨설팅을 시작할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명문 대학 편입 성공 전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