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학비무료 노르웨이大, 영어로 초등 국제교사 자격 따기

노르웨이, 덴마크, 네덜란드 공동 협력 프로그램

 교사는 어느 나라에서건 안정적 직업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교사직을 선호를 한다. 그러나 교사가 되려면 일정한 자격을 획득해야 한다. 국내의 경우 교육대학을 졸업하면 초등학교 교사, 사범대학을 졸업하면 중고등학교 교사 자격증을 얻는다. 물론 임용고사를 통과해야 임용이 된다.

 그런데 노르웨이 대학 과정에 국제 초등학교 교사 자격을 얻을 수 있는 코스가 있다. 이 자격증은 전 세계적으로 통용된다. International Teacher Education for Primary Schools (ITEPS)다.

이 대학은 ITEPS  프로그램에 대해 이렇게 설명을 하고 있다.
" 여러분이 아이들을 가르치고 싶은 열정이 있고, 새로운 문화에 대해 마음이 열려있다면 이 코스가 맞을지 모른다. 이 프로그램은 국제 초등학교 교사가 되기 위한 최초의 완전한 학사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노르웨이, 덴마크, 네덜란드가 공동으로 ITEPS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수업은 노르웨이에서 이뤄지지만 일부 선택과목은 네덜란드나 덴마크 대학에서 들을 수도 있다. "

 노르웨이 대학들의 수업 연한이 3년인데 비해 이 과정은 4년으로 이뤄져 있다. 이 과정을 마치면 교육학 학사 학위를 받게 된다. 또한 교사 자격증을 획득하게 된다. 

 국제교사 자격증을 얻기 위한 이 코스를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전 세계 국제 학교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2. 국제 교육 분야에서 우수한 자격을 가진 교사의 수요가 늘고 있다.
3. 세계 공립학교에서 국제적 마인드를 가진 교사들이 필요하다.
4. 이 과정을 마치고 국제교사 자격을 획득한 사람들이 석사과정을 하고자 한다면  인권 및 다문화 석사 과정으로 갈 수 있다. 


만일 이 과정에 지원을 하고자 한다면 2018년 12월 1일까지 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작아도 3-4개월 전부터 준비를 해야 한다. 코스 과정은 학사이고 학비는 없으며 영어로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다. 따라서 한국을 포함한 외국인이라면 토플 또는 아이엘츠 성적이 있어야 한다. 


지원 자격은 한국 대학에서 1년 이상을 수료한 사람이어야 한다. 토플 성적 80점 이상, 아이엘츠 6.5 이상이어야 한다. 조건은 그리 까다롭지 않다. 다만 모집 학생 수가 20명이라서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잘 준비하면 그리 어려운 문은 아니다. 가장 큰 문제는 언어다.

 필자의 미래교육연구소는 전 세계 명문 대학들에 학비가 없거나 저렴하게 가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가난하다고 꿈조차 가난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교사의 꿈을 가진 학생이라면 한번 도전하기 바란다. <미래교육연구소장 이강렬 박사>


♣위 글에 대한 문의는 카톡 kr1728, 위챗 phdlee1728이나 메일 tepikr@gmail.com 으로 해 주시고, 더 많은 교육정보는 필자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josephlee54 를 참고 하기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중국을 넘어 세계로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