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기관들의 랭킹은 참고자료일 뿐
순위가 대학의 질을 결정하는 것 아니야
12학년들은 요즘 지원할 미국대학 리스트를 정하려 바쁘다. 어떤 대학에 가야 합격이 가능할까? 어느 대학에 지원을 해야 장학금을 받을까? 이런 저런 기준으로 대학을 정하느라 바쁘다.
오늘은 한국 부모들이 좋아하는 대학들을 올린다. 바로 미국 명문 주립대학 상위 50개 대학이다.
우선 1위-20위까지 대학을 보자. 이 자료를 유에스 뉴스 대학 랭킹이다. 필자가 여러 차례 이야기를 했지만 이 랭킹은 대학의 우수함의 순서가 아니라는 점을 다시 강조한다.
유에스 뉴스가 정한 자신들의 기준에 따라 순위를 매긴 것이다. 포브스 랭킹이나 프린스턴 랭킹을 보면 이 랭킹과는 분명히 다르다. 많은 학부모들은 이 순서에 따라 명문 여부를 정하고 있다. 그러나 꼭 그렇지는 않다는 점을 다시 강조한다. 20위 대학이 29위 대학보다 낫다고 말할 수 없다. 각 대학이 갖고 있는 특징 등 여러가지를 보고 결정하면 좋을 것이다.
■ 1-10위
▶UCLA
▶UC 버클리
▶U of Virginia
▶U of Michigan
▶U of North Carolina
▶UC Santababara
▶UC Irvine
▶GIT
▶U of Florida
▶College of William and Marry
■ 11-20위
▶UC Davis
▶UC SD
▶UIUC
▶U of Georgia
▶U of Wisconsin
▶U of Texas Austin
▶OSU
▶Purdue
▶Rutgers New Brunswick
▶Penn State U
모든 대학을 다 올리기는 벅차서 여기까지를 소개한다.
필자는 이 자료가 어디까지나 대학 선정의 참고자료일 뿐 절대적인 기준이 아님을 다시 강조한다. 필자는 시간이 되면 블로그와 유튜브로 대학 하나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아직까지 지원할 대학을 정하지 못한 학생들은 조금 서둘러서 대학 선정을 끝내야 할 것이다.
■ 미래교육, 미국 대학 입시& 장학금 컨설팅 안내
2021학년도 미국 대학 입시 시즌이 본격 시작됐다. 해외교육 전문 컨설팅기관인 미래교육연구소는 12학년과 11학년들을 대상으로 대학 선정, 원서작성, 에세이 첨삭, 미국 대학 장학금 신청 등 모든 과정을 도와주는 입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학비가 저렴한 아시아-유럽대학 입시도 도와주고 있다. 또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미국 대학과 아시아 대학 무료 그룹 상담을 하고 있다. 상담 신청은 아래 연락처로 등록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