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리버럴 아츠 칼리지(LAC)를 아세요?



교육의 질이 높고, 장학금 많이 주는 LAC
의학대학원, 로스쿨 등의 합격률이 월등히 높은 대학



필자는 매일 3-5명의 학생과 학부모들을 상담합니다. 특히 요즘은 미국 대학 입시 시즌이라 대학 종류와 선택에대한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학부모님들과 상담을 하면서 "자녀를 어떤 대학에 보내기를 원하십니까"라고 물으면 대부분 한국인들이 잘 아는 대학 리스트를 내놓습니다. 그런데 아주 가끔 저를 깜짝 놀라게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모두 리버럴 아츠 칼리지 명단을 제시하시는 분들입니다.


"이 대학들을 어떻게 아셨어요?"라고 물으면 "이강렬 박사님의 블로그를 모두 읽었고, 관련 유튜브를 보고 이 대학들이 정말 괜찮은 대학들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10여년 전만 해도 리버럴 아츠 칼리지 이야기를 하면 "커뮤니티 칼리지요?"라고 정색을 하고 "우리 아이를 어떻게 보느냐?"고 항의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리버럴 아츠 칼리지 = 잘 가르치는 대학, 장학금 많이주는 대학, 대학원 가는 데 유리한 대학, 취업에도 불리하지 않은 대학』으로 인식하고 있으니 세월이 참 많이 변했습니다.


오늘은 다시 한번 미국 대학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미국의 리버럴 아츠 칼리지, LAC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유튜브를 보시고 내용이 좋으면 좋아요, 더 정보가 필요하면 '구독'을 눌러주시고, 상담이 필요하면 아래 전화번호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https://youtu.be/O9GgPMOxQVI



■ 미래교육, 미국 대학 입시 & 장학금 컨설팅 안내


2021학년도 미국 대학 입시 시즌이 본격 시작됐다. 11월 15일에 얼리 원서 마감이 끝난다. 레귤러는 내년 1월 1일 이후다. 해외교육 전문 컨설팅기관인 미래교육연구소는 12학년과 11학년들을 대상으로 대학 선정, 원서작성, 에세이 첨삭, 미국 대학 장학금 신청 등 모든 과정을 도와주는 입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학비가 저렴한 아시아-유럽대학 입시도 도와주고 있다. 또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미국 대학과 아시아 대학 무료 그룹 상담을 하고 있다. 상담 신청은 아래 연락처로 등록하면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대학 중에 여전히 SAT-ACT를 요구하는 곳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