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의 경우 4만 9260달러
국제학생도 장학금 신청 가능
합격률 5.9%, 아이비리그와 비슷
줄리아드는 음악을 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한 번은 합격을 꿈꾸는 대학이다. 줄리아드 스쿨은 뉴욕의 사립 공연 예술원이다. 1905년에 설립된 이 학교는 약 850명의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을 춤, 연극, 음악으로 훈련시킨다. 이 학교는 가장 권위 있는 예술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 세계적인 연극, 음악, 무용 학교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 대학에 들어가려면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할 것이 합격률이다. 이것은 학교가 얼마나 경쟁적이고 그들의 요구 조건이 얼마나 심각한지를 말해준다. 줄리아드 학교의 합격률은 5.9%이다. 지원자 100명당 6명만 입학한다. 경쟁률로 보면 아이비리그 급이다.
줄리아드 음대에 지원하려면 1) GPA requirements 2) Testing requirements, including SAT and ACT requirements 3) Application requirements 을 맞추어야 한다. 이것은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다.
https://www.juilliard.edu/admissions
입학한 학생들을 보면 내신은 3.0 이상이다. SAT 점수는 1000점을 넘는다. ENG+M), 그리고 20 이상의 ACT 점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나 ACT와 SAT 점수는 홈스쿨링을 받은 학생들을 제외하고는 줄리아드 지원서의 필수 항목이 아니다. 즉 SAT와 ACT를 내지 않아도 되지만 홈스쿨링 학생들은 제출을 해야 한다.
■ 줄리아드 학비와 장학금
■ 미국 대학 재정 보조 유튜브로 알려드립니다
줄리아드 학비는 신입생의 경우 4만 9260달러다, 총 비용은 7만 1780달러가 든다. 보통 학부모들이 감당하기 어려운 액수다. 그런데 줄리아드는 국제학생들에게도 학비 보조를 해 준다. 즉 need based grant를 준다. 꽤 많이 주고 있다. 따라서 이 대학에 합격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데 경제적으로 어려울 경우 financial aid 신청을 해야 한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독일대학유학 독일대학학비 독일대학장학금 유럽유학 노르웨이대학유학 노르웨이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