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y Day'를 아세요?



아이비리그 대학, 합격자 공동 발표하는 날
2021년에는 4월 6일로 결정




'아이비 데이'(Ivy Day), 한국인들에게는 다소 낯선 용어다. 아이비 데이는 아이비리그 8개 대학이 1학년 정시 지원 합격자를 동시에 발표하는 날을 말한다. 2021년 아이비 데이는 4월 6일이다. 아이비 데이는 보통 3월 하순에 모든 아이비리그 학교들이 온라인으로 정시 모집 합격자를 발표하는 날이다. 브라운, 컬럼비아, 코넬, 다트머스, 하버드, 펜, 프린스턴, 예일대 등 8개 아이비는 일반적으로 같은 시간에 일제히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 시간은 매년 다르지만 오후 5시 또는 오후 7시이다.


아이비리그에 속하지 않는 상위권 대학, 우리는 이 대학들을 아이비 플러스 대학이라고 하기도 한다. 이 대학들의 합격자 발표는 아이비리그 대학들과 다른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애머스트는 3월 23일로 아이비 데이보다 일찍 입학 결정을 발표했고, 칼텍은 더 일찍 3월 10일경에 합격자를 발표한다. MIT는 전통적으로 원주율인 파이를 생각한 하는 3월 14일에 합격자를 발표한다. 어떤 대학들은 공교롭게 아이비 데이와 겹치는 경우도 있다.


아이비리그 대학을 동시에 여러 개 지원한 학생들은 같은 날 합격 불합격 결과를 받게 된다. 환호와 탄식이 터져 나오는 날이다.


물론 얼리 지원을 한 학생들은 그 결과를 더 일찍 받는다. 보통 12월 15일 경에 받는다. 얼리 결과는 아이비리그 대학들이 동시에 발표하지 않는다. 대학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 아이비리그 대학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유튜브


https://youtu.be/SS1--59Op0o



아이비 데이에는 이 대학들이 자신의 온라인 포털을 통해 동시에 결과를 공개하고, 학생들은 가능한 한 빨리 결과를 알고 싶어서 동시에 접속을 하기 때문에 엄청난 트래픽이 걸린다. 로딩 시간이 길어지고 페이지 충돌이 일어나기도 한다. 조금 한마음을 더 조급하게 만들기도 한다. 아이비리그 대학들이 정한 시간에 맞춰 합격 여부를 알아보는 것은 좋지만 기대하는 만큼 빨리 접속이 가능하지 않다는 것은 미리 알기 바란다.


과거 아이비 데이를 보자.


▶ 2021년 4월 6일 화요일 ET

▶ 2020년 3월 26일 목요일 ET

▶ 2019년 3월 28일 목요일 ET

▶ 2018년 3월 28일 수요일 ET

▶ 2017년 3월 30일 목요일 오후 5시 ET

▶ 2016년 3월 31일 목요일 ET

▶ 2015년 3월 31일 화요일 ET


올해 합격자 발표가 늦춰진 이유는 아이비리그 대학 지원자 수가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작년에 하버드 지원자는 40,248명이었다. 그러나 올해에는 57,000명이 넘는다. 이는 하버드 대학 역사상 가장 많은 학생이 지원을 한 기록이다. 다른 아이비리그 학교들도 지원자 수가 대폭 늘었다. 아마 코로나19로 SAT/ACT를 안 내도 되는 옵셔널 정책을 채택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아이비리그 대학들은 많은 지원서를 검토할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에 아이비 데이를 약 1주일 반 뒤로 미룬 것이다. 아이비리그 대학을 비롯해 많은 미국 대학들은 등록 여부를 통보하는 마감일을 5월 1일로 했으나 금년에는 이틀 기한을 더 주어 5월 3일 ET 오후 11시 59분로 했다. 학생들은 합격 통보를 받고 이 시간까지 이를 수락할 것인지 거절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_명문대학_진학_컨설팅.png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아직 지원 가능한 미국 대학이 남아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