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 전공 탐색 검사 제공 - 원격 테스트 가능
STEM 가운데 컴퓨터 분야가 가장 많아
STEM은 과학, 기술, 공학, 수학 등 네 가지 특정 분야를 학생들에게 교육하는 커리큘럼을 말한다.
미국은 역사적으로 이러한 분야의 선두주자가 되어 왔지만, 최근 학생들의 상당수는 이런 분야에 대해 공부를 하지 않으려고 한다. 미국 교육부에 따르면, 오직 16퍼센트 고등학생들만 STEM 직업에 관심이 있다. 게다가, 이 학생들 중 57퍼센트는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쯤 흥미를 잃게 될 것이라는 자료가 있다.
그 결과, 오바마 행정부는 STEM 과목에서 우수한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영감을 주기 위해 2009년 "혁신 교육" 캠페인을 발표했다. 이 캠페인은 또한 이러한 과목들을 교육하기 위한 숙련된 교사들을 양성하는 데에 관심을 두고 있다. 목표는 미국 학생들을 과학과 수학 분야에서 전 세계 기준 상위권으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미국 교육부는 STEM에 중점을 둔 연구 프로그램, STEM 보조금 선택 프로그램 및 STEM 교육을 지원하는 일반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많은 STEM 기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STEMconnector.org 는 STEM 관련해 865만 명의 전문가가 필요하다고 추정했다. 제조업계는 관련 기술을 가진 전문가 60만명이 필요하다고 전망했다. 이 보고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에서 170만 개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이라고 보았다. 미국 노동 통계국은 2018년까지 STEM 직업의 분포를 다음과 같이 예상했다.
컴퓨팅 – 71%
기존 엔지니어링 – 16%
물리학과 – 7%
생명과학 – 4%
수학 – 2%
미래교육연구소는 학생들의 대학 진학을 컨설팅하면서 전공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그만큼 전공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미국의 경우 대학 전공이 3학년 때부터 시작된다. 미래교육연구소는 1-2학년 때 관련분야 선수과목을 이수하고 적성이 맞지 않을 경우 바꿀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적성검사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미래교육연구소의 적성검사는 원격으로 이뤄지며 언제 어디서든지 검사를 할 수 있다. 검사를 원하는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