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스포츠 매니지먼트 하려면, 이 대학에 가라!


노스웨스턴, 미시간 대학이 최고 명문
대형 주립대학에 개설돼
미래교육연구소, 전공에 맞춰 대학 컨설팅



필자가 미국 대학 입시 컨설팅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전공의 이야기가 나온다. 많은 학생들이 최근에 선택하려는 전공 가운데 하나가 스포츠 매니지먼트다. 스포츠가 그만큼 일상화됐기 때문이다. 프로 농구, 프로 축구, 프로 야구 등이 활성화되고 몸값이 수백억 원에 이르러 중견회사의 매출보다 큰 경우가 많다. 직접 선수가 되지는 못하지만 스포츠 분야에서 화려한 활동을 하고 싶어 하는 학생들이 많다. 또한 부모들도 기꺼이 자녀가 스포츠 분야에서 활동하기를 기대한다.


스포츠 경영은 스포츠와 레크리에이션에 직접적으로 초점을 맞추는 사업 분야이다. 행정, 재정, 법률, 윤리 등 많은 다양한 과목들이 스포츠 경영에 통합된다.


스포츠 경영학 학위는 스포츠와 레크리에이션의 세계에서 직업의 기회를 이끌 수 있다. 어떤 스포츠 매니지먼트 경력에 관심이 있느냐에 따라 선수, 코치, 단체와 직접 협력하거나 프로모터, 마케팅 매니저 또는 스포츠 이코노미스트로서 물밑에서 활동할 가능성이 있다.


스포츠 경영에는 많은 다양한 측면이 있다. 스포츠 금융은 엄청나게 큰 규모의 산업이다. 스포츠 세계의 경제적, 경제적 측면에 관심이 있는 개인들은 금융과 관련 과목에 그들의 연구를 집중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 비슷하게, 국제 스포츠 기구에서 일하기를 원하는 스포츠 매니저들은 국제 마케팅과 같은 강좌를 들어야 한다.



■ 이 전공은 피해라 = 유튜브 


https://youtu.be/h8T6EjaWhag



이 전공을 하고 나면 스포츠 경영과 관련된 많은 직업 기회가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분야는 중고등학교, 전문 스포츠 팀, 체육 협회, 국립공원 및 레크리에이션 부서에서 일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느 대학에 우수한 스포츠 매니지먼트가 개설돼 있는가?


스포츠 매니지먼트를 하려면 우선 한국인들이 아는 '명성'에 집착을 해서는 안 된다. 스포츠 매니지먼트는 우리가 잘 아는 '명성'있는 대학에 개설돼 있지 않다. 대체적으로 중간 또는 그 이하 수준의 대학들에 개설돼 있다. 대부분 큰 규모의 주립대학에 있다.


우선 한국인들이 잘 아는 상위권 대학들을 보면 미시간 앤아버 대학이 가장 눈에 띈다. 또한 University of Florida, University of Texas Austin, UC Santa Babara, University of Miami 대학들이 그래도 눈에 띈다. 마이애미 대학을 제외하고 모두 주립대학이다. 그것도 대형 주립대학들이다. 랭킹으로 가장 높은 대학을 꼽으라면 노스웨스턴 대학이다. 이 대학은 아이비리그급 대학으로 매우 우수한 대학이다. 


그 외 대학들을 보면 U Masss Amherst,  University of Central Florida,  University of Oregon, Ohio University, University of Connecticut 등을 꼽을 수 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남들과 다른 전공을 선택하려는 학생들을 위해 그 전공이 개설된 유명 대학을 찾아주고 입학시켜주는 입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상담 및 컨설팅 문의는 아래로 연락을 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매거진의 이전글 SAT 어떻게 변해 왔고, 고득점 방법은 무엇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