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예일 대학교, 국제학생에게 얼마나 장학금을 주나?


예일 대학교는 하버드, 프린스턴 대학과 함께 미국 명문대학의 트로이카를 형성하고 있다. 많은 학생들이 예일 입학을 꿈꾸며 준비를 하고 있다. 오늘은 예일 대학의 국제학생 장학금에 대해 알아본다. 다음은 예일 대학교 홈페이지 말하는 국제학생 재정보조다.


"저는 우리의 유학생들에 대한 예일의 꾸준한 헌신을 확신합니다. 그들은 우리 대학 사회에 필수적입니다 … 가장 재능 있고 유망한 학생과 학자들을 캠퍼스로 불러모으고 새로운 발견을 육성하며 현재와 미래 세대를 위해 세상을 개선하겠다는 우리의 사명을 진척시킵니다."

—Peter Salovey, 예일 대학교 총장


예일대는 학생단체의 풍부한 다양성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중등학교 학생들을 끌어들이려고 한다. 국제적인 배경을 가진 학생들의 관심, 관점, 그리고 살아온 경험은 예일 대학 학부 사회의 필수적인 구성요소다. 해외파 학생들의 지원서는 국내 지원자들과 동일한 상황별, 전체인원 전형으로 평가된다.


미국 밖에서 지원한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같은 절차를 따르고 미국 고등학교에서 지원한 학생들과 같은 지원서를 사용한다. 예일대 지원 과정과 관련된 추가 세부 사항은 1학년 국제 학생 지원자로서 예일대에 지원하는 것과 1학년 지원자를 위한 지원 지침 & 필수 지원 구성 요소를 검토하면 된다.


학생의 지원서에 영어가 아닌 문서가 포함되어 있다면 원본 문서 외에 공식 영문 번역본도 함께 제공해주어야 한다.


예일은 기회의 평등에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예일대 학부생 경험을 그들의 재정 상황에 상관없이 모든 지원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우리의 필요 Need Blind 입학 정책을 국제 학생들로 확대한다. 외국 시민을 위한 예일대의 재정 지원 정책은 미국 시민을 위한 정책과 정확히 같다. 학생의 재정 지원 신청은 입학 위원회의 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며, 입학이 허락될 경우 예일대는 등록금 보조금과 학교내에서 일을 하도록 해 입증된 재정 수요를 100% 충족시킬 것이다. 


예일 대학교는 국제학생에 시민권자와 똑같이 대우를 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Need Blind 제도를 통해 장학금을 신청하더라도 불리하지 않다고 말하고있다. 예일 대학은 학생이 필요로하는 액수의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예일대학은 미국 대학 가운데 합격이 가장 어려운 대학 가운데 하나다. 1년에 한국 학생의 경우 3-5명 정도가 합격을 한다. 매우 어려운 대학이다. 그러나 준비를 잘 하면 못들어갈 대학은 없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컨설팅을 통해 예일대 합격의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대학 본격 준비는 11학년 되면서부터 시작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