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지원에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들
미국 대학 원서를 쓰는 일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고3 학년들은 원서를 작성하면서 기억해야 할 일들이 있다. 어떤 일은 꼭 해야 하고 또 어떤 일은 피해야 한다. 원서 작성 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들을 살펴본다.
1. 가능한 자신에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라. 원서 작성을 하면서 많은 시간을 들여 세심하게 작성 하되 가급적 스트레스를 받지 마라.
2. 원서 마감일을 절대로 넘겨서는 안 된다. 게으름을 부리지 마라. 많은 학생들이 게으름을 부린다. 마감일을 앞에 남겨두고 조급하게 원서를 쓴다. 거기에는 반드시 오류가 생기고 입학사정관 눈에는 이런 것들이 잘 들어온다.
3. 원서 작성하면서 의문이 생기면 물어보라. 조언을 들어라. 선배나 선생님, 그리고 전문 컨설턴트에게 모르면 물어보라.
4. 지원할 대학 입학처를 괴롭히지 마라. 어떤 학생들은 이메일이나 전화도 입학사정관들을 괴롭힌다. 혹은 선물을 보내기도 하는 데 절대로 이런 짓을 하면 안된다.
5. 목표 대학에 대해 공부하라. 대학교 웹사이트나 가이드 북 등을 보고 자신의 목표대학에 대해 연구하라.
6. 너무 많은 대학에 지원하지마라. 이 학교 저 학교 가리지 않고 지원을 많이 해서는 안 된다. 어떤 학생들은 공통원서로 한꺼번에 여러 대학을 지원할 수 있다고 지원대학을 20개-30개 넣는 학생들이 있다. 여러 마리 토끼를 잡으려다 한 마리도 제대로 잡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가고 싶은 대학, 갈 수 있는 대학에 집중하라.
7. 재정지원(장학금)이 필요하면 일찍부터 준비하라. 많은 학생들은 일찍부터 재정지원, 그란트, 장학금 등을 미리부터 알아본다.
8. 가정 경제상황을 볼 때 등록금을 지불할수 없다면 학교가 아무리 좋더라도 지원해서는 안 된다.
9. 대학 지원을 하는 데 너무 심각하지 마라. 대학 지원은 도전적인 일이고 또 중요한 일임에 틀림없다. 그렇다고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