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마운트 홀리요크
1-10위 모두 리버럴 아츠 칼리지
대학 입시 기관인 프린스턴 리뷰는 유에스 뉴스나 포브스와 달리 항목별로 대학 순위를 매기고 있다. 무려 62개 항목으로 대학 순위를 평가한다.
프린스턴 리뷰가 꼽은 386개 학교의 143,0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현재 판인 베스트 386 칼리지(2020년 8월 발간)의 순위 목록을 집계했다. 학생 설문조사는 4개 섹션에 85개의 문항이 있다. 1) 학교의 학업/행정, 2) 대학 생활, 3) 동료 학생 및 4) 그들 자신에 대해 질문했다. 학생들은 그리드 또는 척도에 걸쳐 있는 다섯 가지 정답 선택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답한다. 응답 선택 헤더는 "강력 동의"에서 "강력하게 동의하지 않음" 또는 "우수함"에서 "불량함"까지 다양하다. 일부는 "0-20%"에서 "81-100%" 범위의 백분율이다. 리커트 척도라고 불리는 이 응답 선택 5점 척도는 이러한 유형의 설문 조사 연구(합의 기반 평가)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측정치이다.
각 대학마다 학생들의 설문조사 질문에 대한 답안에 대한 점수를 부여한다. 이는 GPA와 마찬가지로 대학 간 학생 의견을 비교할 수 있는 수치적 기반을 제공한다. 이 점수(몇 퍼센트 포인트까지 계산)를 사용하여 순위 리스트를 집계할 수 있다. 62개 상위 20개 학교 중 하나에 해당하는 학교들은 조사 대상 학생들이 그 주제에 대해 매우 높은 의견 일치를 보였던 학교들이다.
대부분의 순위 리스트는 "캠퍼스 음식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십니까?"와 같은 설문 조사 질문에 대한 학생들의 답변을 바탕으로 작성되었다. "최우수 교실 경험" 목록과 같은 일부 항목은 하나 이상의 질문에 대한 학생들의 답변을 기반으로 한다.
프린스턴 리뷰의 62개 대학 순위 목록에는 8개의 일반 분야가 포함된다. 학문/행정, 삶의 질, 정치, 캠퍼스 생활, 도시 생활, 과외, 사회 현장 및 유형별 학교.
오늘은 대학 교수에 대한 평가가 높은 대학을 본다. 즉 교수가 학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는대학. 다른말로 교수가 잘 가르치는 대학을 말한다. 대학을 포함해 교육 기관의 우수성은 교수의 질이 좌우를 한다.
1위는 Mount Holyoke College다.리버럴 아츠칼리지로 여자대학이다. 미국내 7대 여자명문대학 가운데 하나다.
2위는 역시 리버럴 아츠칼리지로 스티브잡스가 잠시 다녔던 Reed College다.
3위는 명문 사립 리버럴 아츠 칼리지인 사라 로렌스대학이다. 학비가 비싼 것으로 유명하다.
4위는 명문 공과대학인 Franklin W.Olin College of Enginnering이다. 신생공과대학이지만 명문대학이다.
5위 Grinnell College다. 역시 명문 리버럴 아츠 칼리지다.
1-5위까지 올린공대를 제외하고 모두 리버럴 아츠 칼리지다. 필자가 블로그를 통해 리버럴 아츠 칼리지를 계속 강조하는 이유를 알 것이다. 한마디로 교수가 좋다. 학생들을 잘 가르친다. 랭킹을 10위까지 확대해도 역시 모두가 리버럴 아츠 칼리지다.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