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내 아이, 어느 국제 학교/외국인 학교로 보내야 할까?


미래교육연구소, 국제 학교 교육 정보 제공
미국 등 해외 조기 유학 심화 상담



공교육 시스템을 벗어나 최근 국제 학교로 옮기는 학생들이 많다. 또 다른 학생들은 미국 등 해외 고등학교로 조기유학을 간다. 7학년 아래 학생으로  아직 나이가 어려서 부모를 떠나 조기유학을 보내기 어렵다고 판단한 학부모들이 일단 국제 학교를 선택한다. 7학년까지 국제 학교에서 공부를 하고 8, 9학년에 이르면 정식 조기유학을 떠나는 경우가 많다.


국내 국제학교 수는 최근 급격히 늘어나서 교육 당국조차 파악하지 못할 정도다. 한마디로 난립해 있다. 코로나19로 지난해와 금년에 걸쳐 조기유학에서 돌아와 국내 국제 학교로 입학을 하는 학생들이 급격히 늘었다. 그동안 학생 충원이 안 돼 전전긍긍하던 국제 학교들이 즐거운 비명이다. 이를 보고 새로운 국제 학교들이 만들어진다. 여기서 발생하는 문제가 바로 국제학교의 quality, 질이다. 교육 당국의 규제나 감시를 벗어나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 학원의 형태로 허가를 받거나 평생교육원의 형태로 되어 있다. 


학교 관계자들은 자신들의 학교에 대한 장점을 내세우며 홍보에 열을 올리지만 상당수 국제 학교들이 교사의 질과 수급, 학생의 구성, 시설, 학교 운영, 학비 등등에서 많은 문제점들을 안고 있다. 학교가 WASC 등 미국 인증기관의 인증을 받았다면 최소한의 기준은 맞췄다고 보면 된다. 그러나 설립자의 교육관에 따라 이해할 수 없는 이상한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학교도 많다. 꼭 사이비 종교 집단 같은 곳도 많다. 종교를 내세워 크리스천 학부모들을 끌어들이는 크리스천 국제 학교들도 많다. 


국제 학교들은 난립을 하고 있으나 학부모들은 옥석을 가릴만한 정보를 갖고 있지 못하다. 따라서 이상한 국제 학교의 자녀를 입학시키고 후회를 하는 분들을 많이 만난다. 첫 단추를 잘못 꿰면 끝까지 옷맵시가 나지 않는 것과 같다. 국제 학교를 잘 선택해야 자녀의 미래가 달라진다. 


미래교육연구소는 학부모들을 위한 외국인학교, 국제 학교 찾기 사이트를 만들어 무료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를 참고하면 된다.


http://www.sfis.kr/



이 사이트의 정보만으로 충분하지 않을 경우 미래교육연구소의 개별 상담을 통해 국제 학교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중립적 위치에서 치우치지 않고 객관적인 국제 학교 정보를 학부모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좋으면 좋은 대로, 나쁘면 나쁜 대로 국제 학교 정보를 정확히 제공하고 있다. 


미래교육연구소가 제공하는 '내 아이 국제 학교 보내기'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연락처로 신청을 하면 된다.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매거진의 이전글 데이 스쿨(크리스천 사립)이 보딩 스쿨보다 나은 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