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미국 약사에게 듣는다 … "왜 약사가 되었나?"


<키엘라 새무엘스 박사와 활동하는 모습>  출처: Pharmacy is right for me


이 인터뷰 자료는 미국의 인터넷 사이트 '약학은 나에게 맞는다(Pharmcy is right for me)'에서 발췌한 것이다. 이 사이트는 미국 약대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약사인 키엘라 새뮤얼스 박사는 고등학교 때 약사가 되라는 조언을 해준 멘토가 있었다고 말한다. 그는 이 조언이 최고의 조언이었다고 말을 한다. 그는 그 30년 후 미시건 대학 알레르기 면역 치료 부서의 임상 약사이며, Washtenaw 커뮤니티 대학의 교수 및 약학 프로그램 책임자이다.


아래는 그의 인터뷰를 우리 말로 번역한 것이다. 미국에서 약대를 가려는 한국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기 바란다. 미래교육연구소는 미국 약대를 가려고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하고있다.


■ 왜 약사가 됐나?


▶ 어머니는 간호사였고, 물론 저는 뭔가 다른 것을 해야 했습니다. 제가 취업 기회를 찾을 때, 저는 항상 건강관리 분야에서 빈자리를 찾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약국을 알아보고 ParmD(약사)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고등학교에 다닐 때, 어머니는 그녀가 근무하는 병원의 약국장에게 연락했고, 그는 저를 주말 동안 "메신저" 즉, 우리가 "약국 달리기 선수"라고 부르는 사람으로 고용했습니다. 그때 나는 이것이 내 직업이 될 것이라고 결심했습니다.


■ 약국에서 당신의 진로를 독특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 저는 30년 동안 약사로 일해왔고 이 분야의 기회는 끝이 없었어요! 저는 항상 독특한 경험을 찾았습니다. 약국 동료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저는 학계, 지역사회, 병원 약국에서 일했습니다. 몇 가지 독특한 경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약국을 소유했고, 법정 소송의 전문가 증인 역할 수행했으며 텍사스 휴스턴에 있는 NASA의 의료 컨설턴트로서 일을 했습니다.


■ 일과 삶의 균형은 어떻게 맞췄나요?


▶ 현재, 저는 미시간 의대 알레르기 부서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그룹 리더입니다. 그것은 우리 주치의가 희망한 기쁨과 성취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놀아라! 이게 제 생각입니다. 여러분이 인생에서 어떤 "계절"인지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나는 남편과 두 명의 다 큰 아들이 있습니다. 저는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나는 커뮤니티 칼리지와 교회에서 재즈 밴드와 함께 노래를 부릅니다. 나는 올해 정원을 가꾸기로 결심했습다. 심는 것도 재미있었고, 잡초를 뽑고, 수확하는 것도 재미있었지요. 저는 먹는 것을 즐깁니다! 나는 또한 방학이 있습니다. 겨울방학, 그리고 여름(봄이나 여름 학기는 가르치지 않는다)이 있습니다.


■ 당신은 당신의 직업에서 무엇이 가장 좋습니까?


▶ 유연성! 저는 많은 일을 하지만, 저와 함께 일하는 훌륭한 팀원들이 있습니다. 나는 확실히 책임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추진하는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선택할 수 있는 융통성이 있습니다.


■ 당신의 경력에서 가장 보람된 날을 묘사해 주십시오.


▶ 나는 매일 일하러 가는 것에 대해 흥분합니다. 제 삶이 바뀌면서 약국은 저와 함께 변화하기 위해 바로 그곳에 있었습니다. 이제 나는 내 경력의 후반부에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성공하는 것을 보는 것은 내게 큰 기쁨입니다. 제 학생들이 훌륭한 일을 할 때, 그 약사나 약학 기술자의 발전을 돕는 것은 대단한 성취감입니다.


■ 고등학교 때 약학과 관련된 일인데 누가 알려줬나?


▶ 나는 고등학교 때 최고의 멘토가 있었다. 제가 말씀드린 약국장님이 제가 ParmD를 받아야 한다고 하셨는데, 정말 최고의 조언이었어요! 하지만, 그게 얼마나 어려울지 몰랐어요. 의대에 진학한 제 학생 중 일부는 약학도 마찬가지로 힘들다고 말할 것입니다.


■ 약대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어떤 조언을 해주실 건가요?


▶ 약학 박사 학위를 받으세요! 학생들에게 레지던트 과정을 밟고 원하는 분야에 맞는 이사회 인증을 받으라고 말합니다. 기대 이상입니다.


■ 약학 분야에 대한 가장 큰 오해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우리는 하는 일을 대중에게 알리는 일에 서툽니다. 사람들은 약사들이 지역 약국이나 병원에서만 일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독특한 기술에 대해 대중을 교육하는 것은 우리에게 달려 있습니다. 점점 나아지고 있어요. 우리 지역의 많은 의사들이 어려운 약리치료 문제를 가진 환자들을 보기 위해 약사를 고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환자들은 우리 직업의 훨씬 더 많은 임상적인 측면을 보고 있습니다.


<자료출처= Pharmacy is right for me>



https://pharmacyforme.org/2017/09/26/why-dr-kiela-samuels-decided-to-get-a-pharmd/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매거진의 이전글 동물을 좋아하는 나, '동물 행동학' 전공하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