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서울 대학보다 더 우수한 미국 주립 대학 토플로 가기


패스웨이-CC로 가지 마라. 4년제 명문 대학에 바로 가라
낮은 내신 성적이라면 또 다른 길이 있다.



국내 대학 입시 관계자들은 인서울 대학을 '서연고 서성한 중경외시'라는 약자로 부르지요. 즉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중앙대, 경희대, 외대, 시립대'를 말하지요.


지금 국내 대학 수시전형이 진행 중입니다. 1차 합격자 발표가 나고 있지요. 벌써 지원한 대학에 모두 떨어진 학생들도 나옵니다. 이 학생들은 정시에 다시 지원을 할 수 있지만 수능 준비가 안 돼서 난감해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방향을 미국 대학으로 돌리려는 학생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이 학생들은 무엇을 준비하면 될까요? 인 서울 대학들보다 세계 대학 랭킹이 더 높은 대학으로 가면 되지 않나요? 그러면 자존심도 세울 수 있지요.


간단합니다. 내신과 토플 등 영어 공인성적입니다. 영어 공인성적은 토플, 아이엘츠, 듀오링고가 대표적입니다. 이 영어 공인 점수와 학교 내신 성적으로 적절한 대학을 찾아서 지원을 하면 됩니다. 미국 대학에 지원할 경우 두 가지 길이 있습니다. 1) 공통원서나 Coalition 원서 2) 각 대학 개별 원서입니다. 고등학교 내신 성적이 낮은 학생들의 경우, 그리고 에세이를 쓰기 귀찮거나 힘든 경우에는 학교별 개별 원서를 쓰면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학교 내신성적과 영어 공인성적만 있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보지요. SUNY Buffalo 대학의 경우 아래와 같이 다음 3가지 방법으로 어플라이를 할 수 있습니다.


Cap_2021-10-25_15-17-05-397.png?type=w966


이 가운데 SUNY Application 을 선택하면 비교적 간단하게 지원이 가능합니다. Common App이나 Coalition을 선택하면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국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혹은 해외고를 졸업하고 국내대 수시 전형에 떨어진 학생들을 위해 이렇게 비교적 간단하게 지원할 수 있는 길을 안내합니다. 물론 In Seoul 대학들보다 높은 랭킹 대학들입니다.


그런데 토플 점수가 없다고요? 이 역시 미래교육연구소가 짧은 기간 동안 고득점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미래교육연구소와 협력관계에 있는 명문 토플 학원을 연결해 드립니다. 이런 루트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미국 명문 대학에 지원을 하고 또 합격을 하고 있습니다. 토플은 일반적으로 명문 주립대학들이 79점에서 80점을 요구합니다. 이 정도 점수면 In Seoul 대학보다 좋은 대학에 갑니다.


사족처럼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유학원들이 이야기하는 패스웨이나 CC는 가지 마십시오. 그것은 최후의 선택입니다. 정상적인 학생이라면 그 길을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얼마든지 더 좋은 대학에 갈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미래교육연구소의 문을 두드리면 밝은 미래가 열립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희망을 드리겠습니다. <미래교육연구소>



%EB%AF%B8%EB%9E%98%EA%B5%90%EC%9C%A1%EC%97%B0%EA%B5%AC%EC%86%8C_%EC%86%8C%EA%B0%9C%EB%B0%B0%EB%84%88.png?type=w966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SAT 시험이 아직도 '상대평가'라고 우기는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