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오슬로 대학 석사 과정, 학비 무료로 가기


국제학생에게도 학비 무료
국내 대학 학부 과정 마치고 영어로 전과정 가능
매년 10월 15일부터 한달간 원서 접수



노르웨이 대학은 독일 대학과 함께 국제학생들에게도 학비를 받지 않는 대학이다. 국제학생에게도 학비를 받지 않는다면 가난한 학생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기회는 없을 것이다.


노르웨이에는 여러 대학들이 있다. 오슬로 대학, 베르겐 대학, 노르웨이 과학기술대학, 노르웨이 경제대학, 노르웨이 생활과학대학, 인랜드 노르웨이 응용과학대학 등 수 없이 많다. 이 가운데 사립대학인 BI 노르웨이 경영대학을 제외하고 모두 학비가 무료다. 이 가운데 오슬로 대학은 한국의 서울대학처럼 노르웨이에서 가장 오래된 명문 대학이다.


오늘은 국제학생들에게도 학비가 무료인 오슬로 대학에 어떤 전공들이 석사과정에 영어로 갈 수 있는지를 살펴본다. 2022년 1월 현재 약 82개 전공이 영어로 개설돼 있다. 즉 학업 과정을 영어로 마칠 수 있다. 알파벳 순으로 보면 다음과 같다.


Asia and Middle East Studies에서부터 Viking and Medieval Studies (master's two years)까지 다양하다. 이 가운데 가장 가능성 있는 전공은 역시 컴퓨터 관련 전공이 아닐까 생각을 한다. Computational Science(master's two years)에 대해 이 대학은 이렇게 소개를 하고 있다.


"현대 과학자들은 자연 세계를 탐험하고 이해하기 위해 컴퓨터 모델링과 데이터 분석에 점점 더 많이 의존하고 있다. 과학의 보편적 사용과 과학과 공학의 미래에 대한 그것의 매우 중요한 중요성을 고려할 때, 계산 모델링은 21세기 발전과 과학 발전에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


120크레딧을 2년 동안 이수를 하면 석사 과정을 마칠 수 있다. 이 과정 속에서 다음과 같은 과정을 공부한다. 컴퓨터 사이언스 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다음과 같다.


You apply for admission directly to the preferred programme option:


CS: Applied Mathematics and Risk Analysis

CS: Astrophysics

CS: Bioinformatics

CS: Bioscience

CS: Chemistry

CS: Geoscience

CS: Imaging and Biomedical Computing

CS: Materials Science

CS: Mechanics

CS: Physics


석사 과정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이 대학이 요구하는 지원 조건을 맞추어야 한다. 이수 과목 조건과 영어 조건을 맞추어야 한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오슬로 대학의 각 석사전공에 지원하려는 학생들에 대해 컨설팅 과정에서 Prerequisite를 맞춰준다. 영어의 경우 토플과 아이엘츠가 가능하다. 토플의 경우 95점 이상인데 요소별로 또 최저 조건을 맞춰야 한다.


이와 함게 중요한 것이 지원 마감일이다. 오슬로 대학 석사 컴퓨터 과정은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 딱 한달간만 입학 지원서를 받는다. 이 과정을 놓치면 1년을 다시 기다려야 한다. 따라서 노르웨이 대학원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은 충분한 시간을 두고 지원 준비를 해야 한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최초로 노르웨이 오슬로에 '노르웨이 대학 학부/대학원 과정 지원을 지원해주는 센터'를 두고 있다. 따라서 가장 정확하고 빠른 지원을 도와준다.


노르웨이 대학/대학원 과정에 지원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개별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개별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또는 신청을 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


%EB%AF%B8%EB%9E%98%EA%B5%90%EC%9C%A1%EC%97%B0%EA%B5%AC%EC%86%8C_%EC%86%8C%EA%B0%9C%EB%B0%B0%EB%84%882.png?type=w966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과학 영재들이여, 장학금 받고 세계 명문대로 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