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외국인 학교, 국제 학교, 국제 대안학교 입학하기


미래교육연, 대학 연계된 국내 외국인, 국제 학교 진학 컨설팅 제공
100여 개 국내 소재 외국인, 국제 학교 대상


ementary-Building.jpg <성남 소재 SIS 전경>


국내 외국인 학교, 국제 학교로 진학하려는 학생들이 부쩍 늘었다. 해외로 나가는 조기유학 수요가 그만큼 줄고 있다. TEPi는 그동안 해외 조기 유학( 미국 크리스천 사립/ 미국 보딩 스쿨)만 컨설팅을 제공했었다.

국내 소재 외국인 학교, 국제 학교, 국제 대안 학교 총개수는 아무도 모른다. 지난 글에서 보았듯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외국인 학교에 피해를 보는 학생도 상당수다. 교육당국도 파악을 하지 못하고 있다. 300여 개가 넘는 것으로 추정할 뿐이다. 미래교육연구소는 SFS, SIS, YISS, KIS 등 외국인 학교를 포함한 미국계 커리큘럼 국제 학교 16개, 영국계 커리큘럼 4개 학교, 캐나다계 학교 4개, 기타 국제 학교 26개 등 국내에서 선택할 수 있는 100여 개 학교의 자료를 바탕으로 진학 컨설팅을 제공한다.

외국인 학교나 인가받은 국제 학교의 경우에는 비교적 정보가 많지만 영어로 전 교과과정을 가르치지만 미국이나 한국 관계 기관의 인증(Accreditation)을 받지 못한 '국제 대안'학교들은 관련 정보가 부족한 상황이다. 학부모들 가운데는 이런 학교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 기독교란 이름으로 학부모들의 신앙심을 자극한다.

첫 단추가 잘못 꿰어지면 마지막도 잘못된다.
미래교육연구소(TEPi)는 이렇게 국내 소재 외국인 학교 ◀국제 학교 ◀ 국제 대안학교로 진학하는 학생들을 위한 진학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국내 소재 외국인, 국제 학교, 국제 대안학교 진학 컨설팅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연계해서 대학 진학까지 로드맵을 제공한다. 고등학교를 잘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좋은 대학에 가기 위한 전단계이기 때문이다. 준비된 자료와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외 고등학교 진학 및 대학 진로에 대한 최상의 정보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8월 특강.jpg
꼬리배너.pn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자녀를 볼모로 학부모에게 '갑질'하는 국제학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