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특별활동(EC)이 미국 상위권 대학 당락 가른다.


미국 대학 입시에서 당락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SAT? 학교 성적? AP 성적?


미국 대학 입학 사정요소에 대해 정확히 아는 학부모나 학생, 심지어 유학원 원장들도 그리 많지 않다. SAT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지금 방학 때 거의 모든 시간을 SAT 학원에 보내는 학생도 있다. 또 어떤 사람들은 특별활동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수백만원, 수천만원을 들여서 특별활동을 만드는 부모도 있다.


필자가 내린 결론은 학생이 어느 대학에 지원할 것인가에 따라 다르다는 것이다. 미국 대학 입시에서 SAT가 중요하지만 이 요소가 당락을 결정짓는 결정적 요소는 아니다. 특별활동이 중요하지만 모든 대학에 다 그런 것은 아니다. 따라서 학생마다, 대학마다 다르다. 


미국 대학입시에서 특별활동이 중요하다면 어떤 활동을 해야 할까? 


미래교육연구소는 이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우선 지금 진행되고 있는 시리즈 특강을 통해서 정보를 드린다. 아래 표를 참고 하면 된다. 오는 7월 14일 이에 대한 강의를 한다. 참가를 원하면 아래 연락처로 등록을 하면 된다.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매거진의 이전글 시방 뭣이 중헌디? 뭣이 중허냐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