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듀크(Duke Univ.) 대학, 국제학생 장학금 받기


듀크 대학, 평균 재정보조 액수 5만 9000달러
학비, 기숙사비 총비용 8천만원 상회
성적 낮은 학생, 재정보조 신청하면 불합격 가능성 높아



듀크 대학은 아이비리그급 명문 사립 종합대학이다. 이 대학에 많은 학생들이 가고 싶어한다. 듀크 대학의 학비는 6만달러가 넘고, 기숙사비는 1만 7000달러가 넘는다. 총 비용이 8천만원이 넘는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는 큰 부담이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이라면 반드시 재정보조를 받아야 한다. 이 대학이 주는 평균 재정보조 액수는 5만 9000달러가 넘는다. 이 액수를 받으면 가난한 학생도 어려움 없이 이 대학을 다닐 수 있다. 그렇다면 국제학생도 이 보조를 받을 수 있나? 물론이다. 국제학생이 얼마나 많은 재정보조를 받을 수 있을까? 미국 시민권자와 똑같이 준다. 

문제는 이 대학이 Need Aware다. 이 이야기는 공부도 못하는 학생이 재정보조를 달라고 하면 떨어진다는 이야기다. 겨우 하위권에서 붙을 수 있는 학생이라면 이 대학을 지원해 재정보조를 달라고 하면 안 된다. 적어도 상위 25% 선에서 합격할 수 있어야 한다. 국제학생들은 분명 limited number of international students 를 준다. 그러니까 우수한 학생들만 지원하기 바란다. 


이 대학은 더불어 국제학생들에게도 성적우수 장학금을 준다. 매우 좋은 성적의 학생들은 학비와 기숙사비를 커버할 수 있는 성적 우수장학금을 준다. 미래교육연구소의 도움을 받고 간 학생들도 있다. 


이 대학은 국제학생 재정보조에 대해 이렇게 설명을 하고 있다. 하단의 글을 잘 읽어보기 바란다.


▶Duke University will meet full demonstrated financial need for a limited number of international students. Each year Duke expects to enroll 20-25 first-year foreign citizens who receive need-based financial aid and/or merit-based scholarships.


▶Admission at Duke is need-blind but only for United States citizens, permanent residents and undocumented applicants. International students are not eligible for need-blind admission.


▶Duke University gives various scholarships to their international students, and it may depend on your chosen program, nationality, and degree.


미국 대학에 대한 재정보조/장학금 정보를 아직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이 많다. Need Based Grant는 가정 경제상황에 따라 주는 보조금이고, Merit Scholarship은 성적에 따라 주는 성적 우수장학금이다. 미국 대학들은 이 두가지를 모두 주는 대학이 많다. 다만 아이비리그 대학들과 최상위권 대학들은 성적 우수 장학금이 없다. 오직 재정보조만 있다. 


그러나 주립대학들은 성적우수 장학금만 있다. 국제학생들에게는 재정보조Need Based Grant 를 주지 않는다. 


학생은 매우 우수한데 경제적으로 어려워서 미국 대학 진학을 망설이는 분들이라면 미래교육연구소가 그 길을 열어 준다. 상담 또는 컨설팅 신청은 아래로 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대학, 실력 없는 지원 학생 골라내는 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