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다가오는 미국 명문 보딩 원서 접수일, 준비 되셨나요?


이제 한달 뒤인 12월 15일부터 미국 명문 보딩들의 2024학년도 원서 접수가 시작된다.


금년에도 많은 학생들이 이런 최상위권 명문 보딩에 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들 명문 보딩은 미국 최상위권 대학에가 가는 것만큼 힘들고 그 준비가 까다롭다.



지금까지 학부모들은 1) 좋은 내신 성적과 2) SSAT나 ISEE 3)영어 공인성적 그리고 4)에세이 5)추천서 6) 인터뷰 와 함께 아이의 능력을 보여주는 CTY등의 참가 기록 등을 보여주면 최상위권 보딩에 합격을 한다고 생각을 했다. 그런데 변수가 하나 생겼다. 










이 학교들은 하버드 대학이 제시한 변화하는 사조(The Turning the Tide: Inspiring Concern for Others and the Common Good)의 영향을 받아 기존의 입학 사정 요소 외에 학생의 인성을 보게 됐다. 현재의 입학 사정 요소 및 프로세스는 '가진 자'에게 유리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저소득 층의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한 요소를 도입하기 시작한 것이다. 



The Turning the Tide는 2016년 1월 Harvard University의 Making Caring Common Project에서 발표한 보고서다. 이 프로젝트는  청소년들 사이에서 더 큰 친절, 공감 및 배려를 장려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이 보고서는 10,000명 이상의 중학생 및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를 기반으로 하며, 청소년이 다른 사람에 대한 더 큰 관심과 공동선에 대한 헌신을 개발하도록 돕는 방법에 대해 부모, 교육자 및 기타 사람들에게 권장 사항을 제공했다. 이후 이 프로젝트는 다양한 이니셔티브와 프로그램을 통해 미션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왔다.



많은 미국 명문 보딩스쿨들이 이에 동조했다. 


이 프로젝트는 전국의 많은 고등 학교에서 널리 채택되었다. 많은 학교가 프로젝트의 권장 사항을 커리큘럼에 통합했으며 일부 학교는 프로젝트의 목표를 사명 선언문의 중심 부분으로 만들기도 했다. 프로젝트를 공개적으로 승인한 몇몇 고등학교를 보자.



워싱턴 주 시애틀의 Lakeside School


뉴욕주 레이크 플래시드의 노스우드 학교


뉴햄프셔 주 콩코드의 세인트 폴 학교


매사추세츠주 앤도버의 필립스 아카데미


매사추세츠주 그로튼에 있는 그로튼 학교


캘리포니아주 오하이에 있는 Thacher School


코네티컷 주 레이크빌의 Hotchkiss 학교


코네티컷주 워터타운에 있는 태프트 스쿨


코네티컷 주 월링포드에 있는 Choate Rosemary Hall


뉴저지 하이츠타운의 페디 스쿨



이 학교들 외에 많은 미국의 명문 보딩스쿨들이 학생 선발에서 Character and Personal Qualities를 보게 됐다. 미래교육연구소는 6-7학년부터 명문 보딩을 가려는 학생들을 위한 인성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타인에 대한 보다 의미 있는 기여, 지역사회 봉사, 공익에 대한 참여' 를 도와주고 있다. <미래교육연구소>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고등학교 유학비용이 걱정된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