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미국대학 특별 활동 잘 모르면 손해본다


한 학부모께서 이렇게 질문을 했다. 


" 코넬 information science 전공을 이번년도에 넣으려고 생각하고있는데.. EC들을 주로 장애인을 직접 도와주는 활동 또는 human rights 캠페인 활동들을 많이 해서, 이 경우엔 메이저를 sociology 나 non stem 쪽으로 넣고 나중에 바꾸는게 나을까요? 메이저랑 EC랑 상관이 많이 없다하지만, 코넬 CALS 는 메이저를 왜 골랐는지 supplemental 에 EC랑 연결시켜 써야하는 것 같아 보이네요 ㅜㅠㅜ"



필자는 이렇게 답을 했다


"이 카톡방을 통해 여러번 수차례 말씀을 드리고 있는데 아직도 미국대학 EC에 대한 인식과 앎의 수준이 매우 낮습니다. 이 분도 코넬 대학의 전공과 EC에 대해 전혀 모르고 계십니다. 전공과 관련 EC가 없으니 자기가 한 EC와 관련있는 전공으로 갔다가 전공을 바꾼다고 하는데 이게 맞는 말인가요? 보통 유학원 원장들 가운데 이런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 무지의 극치입니다.



미국 대학들은 EC와 전공의 연관성이 극히 미약합니다. EC가운데 Talent & Ability와 연관성을 찾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인격*인성' 액티비티입니다. 이 부분이 없으면 아무리 성적이 높아도 합격을 얻어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










자녀가 정말 좋은 액티비티를 했는데 이것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EC와 관련있는 전공을 바꿔서 대학을 진학을 하고, 대학에 간 다음에 전공을 바꾼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 정말 정보가 없는 분이라는 것이 그대로 들어난다. 코넬대학에 가려면 전공관련 EC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타인을 위해 정말 의미있는 기여를 하고, 자신의 공동체를 위해 헌신을 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이런 활동을 잘해 놓고 왜 이런 것을 보여줄 생각을 하지 않고 후퇴를 하려는지 알 수 없다.



필자는 그래서 지속적으로 미국 대학 입시 특별활동에 대한 강의를 하고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5월 18일에 관련 전공 특강을 다시 한다. 관심있는 분들은 강의를 들으시고, 자녀의 액티비티를 분석하고 싶은 분들은 개별 상담을 요청하면 된다.  




[이강렬 박사의 EC 소그룹 유료 특강 안내]


미래교육연구소는 미국 아이비리그 등 최상위권 대학 진학에 필수적인 EC,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에 대한 줌 특강을 실시합니다. 참가를 원하는 분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주제: 미 최상위권 명문대 이런 EC를 원한다.


2. 일시:  2024년 5월 18일(토). 오전 10시 ~


3. 비용:  9만원


4. 참여방법: 미래교육연구소 전화 1577-6683로 신청 & 여기로 등록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YmVBh5kDTzbRRUl_LTihB8gyqttDTw6EWtTbAg0NMc9GItg/viewform


5. 문의: 전화 1577-6683이나 02) 780-0262, 또는 미래교육연구소 카카오 채널 = http://pf.kakao.com/_Qhexmxl/chat


6. 기타: 참여 링크는 신청자 입금 확인 후 메일 혹은 카톡으로 제공.학생 이름으로 입금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 아이 SAT 성적, 어느 수준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