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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학년 액티비티 지금 시작해도 될까?




<하버드 대학 전경>





[11학년인데도 EC를 해 놓은 것이 별로 없다. 지금이라도 해야 하나?]


 


11학년에서도 여전히 의미 있는 액티비티를 시작하고 발전시킬 수 있다.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은 Character & Personal Qualities를 보여줄 수 있는 액티비티 아이디어와 조언이다:



1.   지역사회와 인간의 보편적 가치에 집중한 봉사활동: 


o   관심 가는 영여에 대한 활동과 함께 지역 자선단체나 비영리 단체에서 정기적으로 봉사


o   특정 사회 문제에 깊이 관여하고 이에 대한 인식 제고 캠페인 시작



2.   리더십 경험: 


o   학교 클럽이나 단체에서 리더 역할 맡기


o   새로운 학생 단체나 프로젝트 시작하기


o  남들이 다 하는 학교의 소소한 클럽활동은 전혀 도움이 안된다.



3.   학업 외 관심사 발전: 


o   관심 분야의 온라인 강좌 수강 (예: Coursera, edX)


o   개인 프로젝트 시작 (예: 블로그 운영, 작품 제작)



4.   연구 활동: 


o   학교 교사나 지역 대학 교수와 연구 프로젝트 참여


o   관심 주제에 대한 독립 연구 수행



5.   창의적 활동: 


o   예술, 음악, 문학 등의 분야에서 작품 만들기


o   창작 대회나 전시회 참가



6.   기업가 정신: 


o   작은 규모의 비즈니스 시작


o   사회적 기업 아이디어 개발



7.   문화 교류: 


o   언어 교환 프로그램 참여


o   다문화 이해 증진 활동 참여



8.   환경 보호 활동: 


o   지역 환경 정화 활동 조직


o   지속가능성 프로젝트 시작



조언:


1.   질보다 양: 여러 활동을 얕게 하기보다는 몇 가지 활동에 깊이 있게 참여하라.


2.   열정과 헌신 보여주기: 선택한 활동에 진정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3.   영향력 측정: 활동을 통해 만든 변화나 영향을 구체적으로 기록하라.


4.   성장 과정 강조: 활동을 통해 배운 점, 극복한 어려움을 강조하라.


5.   연속성 유지: 12학년까지 활동을 지속하고 발전시켜라.


6.   독특성 추구: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독특한 관심사나 접근법을 개발하라.


7.   반성과 학습: 정기적으로 활동을 돌아보고 개선점을 찾으라.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 진정성 있는 참여와 열정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대학들은 학생의 성장 과정과 잠재력에도 큰 관심을 가진다. <미래교육연구소장 이강렬 박사>



[미래교육연구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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