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비 없는 독일 대학에서 영어로 농업 전공하기



최근 독일 대학에 대해 관심을 갖는 학생들이 많다. 그 이유는 학비가 없고, 영어로 지원이 가능하고, 생활비가 저렴하고, 졸업 후 취업 환경이 미국보다 훨씬 낫기 때문이다. 오늘은 독일의 농업 경영에 대한 전공을 알아 본다. <편집자 주>



'농업? 그 비전 없는 전공을 왜?'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 필자가 상담을 한 학생 가운데 하나는 자신이 하고 싶은 전공을 '정치학, 행정학, 법학'이라고 적어 왔다. 얼마나 시야가 좁은 선택인가? 글로벌 시대를 살아갈 꿈 많은 젊은이가 50-60대 아저씨들이나 선택할 구닥다리 전공을 고르고 있다. 이게 오늘 한국 10대 고등학교 학생들의 시각이 아닐까?


Agribusiness(농업경영학)은 농업경영연구원이 내린 정의에 따르면 "농업 경영에 참여하는 농업 경영체의 경영자가 자신이 설정한 경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경영 자원인 농지, 노동력, 자본재를 이용하여 이것을 계획하고 조직화하여 지휘 및 통제하는 일련의 동태적인 의사결정 과정"이다. 조금 어렵다.


이를 영어로 보자.


Description: A program that prepares individuals to manage agricultural businesses and agriculturally related operations within diversified corporations. Includes instruction in agriculture, agricultural specialization, business management, accounting, finance, marketing, planning, human resources management, and other managerial responsibilities.Is Agribusiness Agricultural Business Operations the right major for you?


농업은 큰 비즈니스이고 동시에 엄청난 기회다. 미국의 전체 직업 가운데 1/5이 식품 농업과 관련이 있다. 전 세계적으로는 그 비중이 더 크다. 농업 경영학은 농업 및 관련 분야에서 리더가 되기 위한 비즈니스 및 경제 기술을 제공하는 전공이다. 독일에서도 이 분야는 매우 전망이 있다.


독일에는 응용과학대학인 라인 발 대학에서 이 과정을 영어로 개설해 놓았다. 미국에서는 펜스테이트, 클렘슨 등 여러 대학들이 이 전공을 열어 놓았다.


이를 전공 하려면 다음과 같은 분야를 공부해야 한다.


The required and elective courses you would take for Agribusiness Agricultural Business Operations majors vary considerably among institutions. Courses are listed here that are illustrative of the breadth of topics you are likely to experience were you to major in this field.


함께 공부해야 할 분야가 Accounting/ Economics/ Finance /Information Technology 등이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이처럼 독일에서 영어로 개설된 많은 경쟁력 있는 전공들을 소개하고 있다. 독일 대학 지원 조건에 대해서는 미래교육연구소 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는 국내에서 거의 유일하게 영어로 독일 대학에 가는 학생들을 컨설팅하고 있다. 독일 대학 지원에 대한 컨설팅을 원하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독일명문대.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국내고 학생들의 독일 대학 지원 조건 점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