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명문 주립, 퍼듀 대학에 합격하려면



정시 마감 1월 1일
합격생 SAT 평균 1150–1380점





미래교육연구소는 컨설팅을 통해 미국을 비롯해 아시아, 유럽 대학 진학을 도와주고 있다. 일부 유학원들은 미래교육이 미국 리버럴 아츠 칼리지만 알려주고 있다고 말하지만 사실과 다르다. 미국 주립대학과 아이비리그 대학도 소개하고, 또 합격 시키고 있다.


오늘은 미국의 명문 주립 대학인 퍼듀 대학의 입학과 관련한 내용들을 자세히 살펴본다.



1. 미국 고등학교 학업 조건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이어야 하고 검정고시(GED)출신도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영어 과목 4년, 수학, 과학, 외국어 과목을 3년 이상 들어야한다.



2. SAT, ACT 조건


두 시험 점수 모두 받아준다. 정시의 경우 2월 1일까지 이 시험의 결과를 내야 한다.



3. 지원 마감일과 합격자 발표


정시 마감은 1월 1일이고, 얼리 액션 지원 마감일은 11월 1일이다. 정시 합격자 발표는 5월 1일 이전에 나오고 얼리 액션 합격자 발표는 12월 12일에 한다. 지원 원서 비용은 60달러다. 이 대학은 얼리 디시전 제도가 없고 얼리 액션 제도만 있다.



4. 어떤 원서 양식을 사용하나?


퍼듀는 공통원서 양식을 사용하며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다. 인터뷰는 없고 공통원서 에세이는 필수 사항이다.



5. 입학 사정에서 어떤 요소를 가장 중요하게 보나?


퍼듀 대학이 입학 사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요소는 3가지다. Rigor of Secondary School Record, Academic GPA 등 3가지 요소다.



6. 얼마나 지원하고 몇명이 합격을 했나?


총 4만8912명이 지원을 했고, 이 가운데 2만 8092명인 57%만이 합격을 했다. 이 가운데 8497명만이 등록을 했다. 따라서 등록률은 30%다.



7. 웨이팅 가운데 몇명이나 풀렸나?


이 대학은 웨이팅 제도를 사용한다. 웨이팅으로 풀려서 추가 합격된 학생은 94명이다.



8. 합격생의 평균 성적은 얼마나 되나?


합격생의 60%가 3.75이상이다. 3.50-3.74 범위에 드는 학생이 20%다. 결국 3.5 이상의 학생이 80% 이상이다.



9. 합격자의 SAT, ACT 점수는?


합격자 SAT 평균은 1150–1380 이다. 이를 요소별로 보면 SAT 수학의 경우 665점이 평균이고, 영어의 경우 617점이 평균이다. ACT 점수를 낸 합격자들의 평균 점수는 29점이다.



■ 미래교육연구소 컨설팅 안내


미래교육연구소는 미국 명문 사립대 및 명문 주립대학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의 대학 지원과 미국 대학 재정보조/장학금 지원 전과정을 도와주고 있다. 해마다 많은 학생들이 미래교육 연구소를 통해 퍼듀, UICU, 위스컨신 매디슨 등 많은 주립대학에 합격을 하고 있다. 경제적으로 어려워 주립대학 진학이 어려운 학생들은 명문 사립대학에 진학해 많은 재정보조를 받는다.


미래교육이 연간 받아주는 미국 대학 장학금은 총액은 40여억원에 이른다.






교육컨설팅기관입니다.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국내고 이과 학생, 학비 무료 독일대학 영어로 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