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성의 선순환을 관통하는 '컨셉'의 힘
● 예술이나 영화, 공연에서만 컨셉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경영에 있어서도 하나로 관철되는 철학이 회사의 운영과 제품, 서비스 곳곳에 스며들어 있어야 합니다. 철학이 곧 콘셉트이 되고 이것이 기업 문화와 제품 및 서비스로 내외부 고객들에게 전파되고 자리 잡기 때문입니다.
● 우리는 당장의 이득을 위해 장기적으로 이어지는 레이스를 펼치치 못합니다. 단기성과는 지속적이지 못하게 되고 결국은 기업의 생명을 좀먹게 됩니다. 점점 사그라드는 매출과 이익은 악순환의 고리에 갇혀 경쟁자에게 자리를 내주게 됩니다.
● 컨셉의 중요성은 당연 비즈니스 세계에서 중요시 여겨야 할 것입니다. 시대의 아이콘이 되기 위한 노력을 멈춰서는 안 됩니다. 이것은 기업뿐 아니라 각 개인에게도 해당되는 것입니다.
《컨셉이라는 단어를 사전에서 찾으면 '전체를 관통하는 새로운 관점'이라고 정의합니다. 비틀스의 컨셉 앨범을 생각하면 쉽게 이 해되지 않을까요? '잡다'라는 어원에서 출발한 컨셉은 각기 다른 요소를 '관통한다', '일관한다'는 관점을 뜻하게 되었습니다. 비틀스는 서전트 페퍼스 엘범에서 하나의 관점으로 전체를 관 통하는 표현의 가능성을 추구했지요 그리고 비틀스 이후의 음악 가들은 이 '전체'를 더 크게 확장했습니다.》_책 '컨셉수업' 中
#기업 #개인 #생과삶 #경영 #컨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