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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종우 Peter Lee May 15. 2020

[번역] Flutter로 App 을 store 등록하기

저는 NetworkUpp  (ios https://apps.apple.com/tr/app/networkupp/id1499186365?l=tr / android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iplidev.network_up ) 응용 프로그램으로 AppStore와 PlayStore 모두에 게시 프로세스를 진행했습니다. 나는 상점을 기준으로 자신을위한 일반적인 단계를 기록해야한다고 생각했으며 내 경험을 당신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Flutter 프로젝트 만들기


터미널을 통해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고 개발자 계정으로이 응용 프로그램을 게시합니다. 현재 실행중인 앱을 나와 함께 게시하고 싶을 것입니다. 비슷한 단계를 수행하여 응용 프로그램을 게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푸시 알림 또는 백그라운드 작업과 같은 일부 종속성이있는 경우 IOS에 대한 일부 요구 사항 (기능)을 활성화해야합니다.


flutter create repo_explorer


그건 그렇고, GitHub 리포지토리 탐색기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생각이므로 repo_explorer라고했습니다. 이를 개발 한 후 새 버전을 릴리스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새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Flutter 프로젝트를 열고 AppStore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에 응용 프로그램 아이콘을 추가하려면 appicon.co http://appicon.co/ 사이트에서 아이콘 을 작성하여 수동으로 포털 https://pub.dev/packages/flutter_launcher_icons 에 추가하거나 flutter_launcher_icons 패키지 https://pub.dev/packages/flutter_native_splash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pp Store에 게시  - iOS


먼저, AppStore https://www.apple.com/tr/ios/app-store/ 에 앱 을 게시하려면 Apple Developer Program https://developer.apple.com/programs/enroll/ 에 가입 해야합니다.


개인 계정으로 연간 $ 100를 받습니다. https://developer.apple.com/programs/enroll/


귀하가 Apple 개발자 프로그램에 등록했다고 가정합니다. 내가 틀렸다면 Apple Developer 프로그램에 가입하지 않고 AppleStore에 응용 프로그램을 할당 할 수 없기 때문에 AppStore 단계를 건너 뛸 수 있습니다.


모든 iOS 애플리케이션은 고유 한 번들 ID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Xcode 를 사용 하여 flutter 프로젝트에서 Runner.xcworkspace 파일 을 열어 가장 쉬운 방법으로 설정하십시오 .


repo_explorer / ios / Runner.xcworkspace




Apple 개발자 계정으로 로그인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Xcode 환경 설정에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등록 된 계정이 아래 나열되어 있지 않으면 더하기 기호가있는 계정을 추가해야합니다.            




이제 계정이 Xcode에 나열되었습니다. 프로젝트에서 러너를 클릭 하고 서명 및 기능 탭으로 전환하십시오. 여기에서 자동 서명 섹션을 확인하고 번들 ID를 변경하십시오. 나는 변경 에 com.onatcipli.repoExplorer            



번들 ID를 변경했지만 developer.apple.com https://developer.apple.com/account/resources/identifiers/list/bundleId의 식별자 섹션에 표시되지 않으면 당황하지 마십시오. 아직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번들 ID를 생성하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첫 번째 옵션 (이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입니다) , Xcode에서 임의의 기능을 추가하고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이 조치는 Xcode를 트리거하여 번들 ID를 생성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XC는 이름 섹션에 Xcode로 추가되었습니다.            




두 번째 옵션 인 developer.apple.co  https://developer.apple.com/account/resources/identifiers/list/bundleId는 식별자 섹션에 더하기 아이콘을 수동으로 추가합니다.


App Store Connect            



이제 앱을 생성하고 내 앱을 먼저 클릭 한 다음 더하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App Store Connect에 새 앱을 추가해야합니다.            


만들기를 클릭하면 아래에 앱 정보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참고 : 앱 에서 iPad 또는 가로 모드를 지원하지 않으려면 일반 탭에서이 필드를 선택 취소 하십시오            



이제 Xcode로 이동하여 Product → Archive에서 프로젝트의 아카이브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일반 iOS 기기를 선택하십시오.


보관이 완료된 후 Organizer가 열리지 않으면 Window ( Window → Organizer ) 에서 열 수 있습니다 .            


Organizer를 연 후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Distribute App 섹션을 클릭하십시오.            


설치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App Store Connect 에서 이메일을 받게됩니다.


이 작업을 수행 한 후 App Store Connect https://appstoreconnect.apple.com/ 에서 앱을 열고 왼쪽에서 제출 준비를 선택하고 앱 미리보기 및 스크린 샷, 키워드, 프로모션 텍스트, 설명, 지원 URL, 마케팅 URL, 앱 검토 정보를 선택하십시오. 편집 과 같은 필수 필드를 채우십시오.


앱 미리보기 및 스크린 샷 Apple은 앱에 3 개 이상의 이미지를 원합니다. 화면 사양 페이지에서 기술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요약하면


, 6.5 인치 (1242 x 2688 픽셀)

용 3 장, 5.5 인치 (1242 x 2208 픽셀)

용 3 장, 12.9 인치 (2048 x 2732 픽셀) 용 3 장,

iPad (2 세대) 12.9 인치 (2048 x 2732 픽셀) 3 매


일반적으로 3 개의 시뮬레이터를 열어이 사진을 만들고 앱에서 스크린 샷을 찍습니다. 나는 Figma에서 픽셀을 설정했습니다 (이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입니다 :))





거부를 피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보내기 전에 공동 구현 거부https://developer.apple.com/app-store/review/  ( 공통 앱 거부 방지 ) 및 예방을 위한 App Store 검토 지침 https://developer.apple.com/app-store/review/guidelines/ ( App Store Review Guidelines )을 읽어야 합니다.


빌드 및 다른 모든 필드를 추가 한 후 저장 단추를 클릭하십시오. 검토로 보내기를 보낸 후 누락 된 것이 있으면 다음과 같은 경고가 표시됩니다.            


모든 정보를 완료 한 후 검토에 보내기를 클릭하면이 창이 열리고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이 필드가 채워집니다.            




App Store로 보냈습니다!

앱 빌드 상태 및 앱 상태 에서 상태 수단 확인

검토를 위해 앱을 보냈으며 검토 대기 중입니다. 검토가 시작되면 검토 중으로 업데이트되고 승인되면 판매 준비로 변경됩니다. 우리가 이것을 볼 때, 우리는 가게에서 우리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PlayStore에 게시-Android

먼저, 25 달러의 Google 개발자 계정이 필요합니다.


키 저장소가없는 경우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Mac / Linux에서 키 저장소를 작성하십시오.


keytool -genkey -v -keystore ~ / key.jks -keyalg RSA -keysize 2048-유효성 10000-별칭 키


Windows (USER_NAME'i değiştirmeyi unutmayın) :
keytool -genkey -v -keystore c : /Users/USER_NAME/key.jks -storetype JKS -keyalg RSA -keysize 2048 -validity 10000 -alias 키

이 스크립트 

key.jks

는 홈 디렉토리에 저장됩니다.


다른 곳에 보관하려면 -keystore 매개 변수에 전달한 인수를 변경하십시오.

그러나  키 저장소 파일을 비밀로 유지하십시오!


앱을 통한 키 저장소 참조


<app dir>/android/key.properties키 저장소 파일에 대한 참조 가 포함 된 이름 지정된 파일을 작성 하십시오 (공개 장소에 보관하지 마십시오).



storePassword = <이전 단계의 암호> 
keyPassword = <이전 단계의 암호> 
keyAlias = key 
storeFile = / Users / onatcipli / key.jks


storeFile 파일 경로에 대한 오류가 발생하면 이 질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radle에서 서명 구성            




<app dir>/android/app/build.gradle 파일을 편집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코드  android 블록 뒤에   다음 코드를 추가하십시오.


def keystoreProperties = 새 속성 () 
def keystorePropertiesFile = rootProject.file ( 'key.properties') 
if (keystorePropertiesFile.exists ()) { 
keystoreProperties.load (new FileInputStream (keystorePropertiesFile)) 
}

다음과 같이 buildTypes 코드 블록을 수정하십시오 .

signingConfigs { 
       release { 
           keyAlias keystoreProperties [ 'keyAlias'] 
           keyPassword keystoreProperties [ 'keyPassword'] 
           storeFile keystoreProperties [ 'storeFile']? file (keystoreProperties [ 'storeFile']) : null 
           storePassword keystoreProperties [ 'storePassword'] 
       } 
   } 
   buildTypes { 
       릴리스 { 
           signingConfig signingConfigs.release 
       } 
   }


변경 후 gradle 파일  flutter clean 을 수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PlayStore에 응용 프로그램을 게시 하려면 응용 프로그램 apk를 가져와야합니다 (-bi -per-abi 장치는 장치 하드웨어별로 apk 크기로 나뉩니다).

플러터 빌드 apk — 스플릿 당            



제 Google Play Console https://play.google.com/apps/publish 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고 응용 프로그램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앱을 게시하려면 아래 페이지가 표시되며이 확인란을 완료하고 녹색으로 표시해야합니다. 사진의 사양은 각각.            




버전 생성 버튼을 클릭 한 후 Google에서 애플리케이션에 서명하도록 요청한 후 질문이 표시되면 예를 누르면 APK를 끌어서 놓을 수 있습니다.


repo_explorer / 빌드 / 출력 / apk / 릴리스            






응용 프로그램 버전 의 설치 프로세스 후 컨텐츠 평가 단계로 진행합니다.            




컨텐츠 평가 프로세스가 끝나면 애플리케이션 컨텐츠 섹션으로 진행합니다 .            




애플리케이션 컨텐츠 섹션을 완료 한 후 가격 책정 및 배포 단계로 진행합니다.            




그 후, 우리는 상점 입구를 완료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최소한 하나의 응용 프로그램 아이콘 (512x512)과 2 개의 응용 프로그램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모든 가장자리는 320px 및 최대 3840px이어야합니다).      



매장에 들어가는 과정을 완료 한 후에는 위에서 본대로 모든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여기서 애플리케이션 버전으로 이동 하고 프로덕션 카드에서 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다음 이미지가 표시되면 이제 애플리케이션이 롤아웃되므로 PlayStore의 관계자가 적절한 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PlayStore에 보냈습니다!


GooglePlay 콘솔에서 앱 상태의 의미를 완전히 이해하려면 롤아웃 및 임시 앱 게시 기사를 확인하십시오.

검토를 위해 앱을 보냈으며 검토 대기 중입니다. 검토가 시작되면 검토 중으로 업데이트되고 승인되면 판매 준비로 변경됩니다. 우리가 이것을 볼 때, 우리는 가게에서 우리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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