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으로 사업할 수 있을 것인가?
원본 : https://www.lennyrachitsky.com/p/evaluating-a-marketplace-business-602
(펌 https://www.lennyrachitsky.com/p/evaluating-a-marketplace-business-602)
비즈니스를 평가할 때 봐야할 7가지
1. Product-Market-Fit : 사람들이 정말 이걸 원하나 ?
2. Why Now : 왜 지금? 뭐가 바뀌었나
3. Market : 충분히 많은 사람들이 이걸 필요로 하나 ?
4. Distribution : 그 사람들을 사용자로 끌어들일수 있나 ?
5. Team : 우리 팀이 이걸 만들기에 적합한가 ?
6. Moat : 우리가 1등을 하고 그걸 지킬수 있을까 ?
7. Business Model : 이 비즈니스가 빠르게 성장하는 효율적인 것일까 ?
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를 평가할 때 추가로 봐야할 7가지
1. Demand Product-Market-Fit : 소비자들이 정말 이걸 원하나 ?
2. Supply Product-Market-Fit : 판매자들이 정말 이걸 원하나 ?
3. Scalability with Quality : 훌륭한 품질을 유지한 채로 성장 가능한가 ?
4. High frequency and average order value : 재구매율, 평균 주문금액, 잠재 매출은 ?
5. Reasons to stay on-platform : 판매자들이 우리 플랫폼에 남아 있어야만 할 이유는 ?
6. Non-monogamous : 고객들이 꼭 다시와야 할 이유는 ?
7. Fragmentation : 정말로 소비자/판매자 양쪽이 서로를 만나기 어려운가 ? (우리가 없다면)
"중요한 것은 제품 시장에 맞추는 것입니다." — 마크 안드레 센
찾아야 할 것 ?
높은 코호트 보존
높은 MoM 및 YoY 성장률
다른 제품보다 10 배 더 나은 제품
열정적 인 사용자 피드백
지불 의지
“위대한 팀이 형편없는 시장을 만나면 시장이 승리합니다. 비열한 팀이 큰 시장을 만나면 시장이 승리합니다. 훌륭한 팀이 훌륭한 시장을 만나면 특별한 일이 일어납니다.” 앤디 라 클레프
찾아야 할 것 :
성장하는 고객 기반이 극적으로 부족
지불 의지
이 솔루션에 필사적 인 고객
연간 $ 1B 수익 기회가 있습니까
초기 시장이 작은 경우 큰 인접 시장
당신의 시장이 좋은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엘라 드 길
조수가 상승하면 모든 배가 들립니다. Jeremy Liew 의 시장 선택의 중요성
제품 시장에 대한 Andy Rachleff의 7 가지 교훈
“내가 생각하는 것은 모든 스타트 업 아이디어가 시도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질문은 아닙니다. 내 아이디어가 전에 시도 된 적이 있습니까? 문제는 내 생각이 적절한시기인가?” — 마이크 메이플 주니어
찾아야 할 것 :
기술에 활용이 있었습니까
기술 채택에 활용이 있었다
규제에 변화가 있었습니까
오랜 믿음에 변화가 있었습니까
새로운 유통 채널이 열렸습니다
비용이 떨어지거나 가격이 급등
추가 자료 :
Mike Maples, Jr. 의 획기적인 구축 방법
Andy Rachleff와 시작의 위대함 : 혁신적인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실제로 유통 채널이 전혀 없습니다. 제품의 고장이 아닌 유통 불량이 가장 큰 실패 원인입니다.” — 피터 틸
찾아야 할 것 :
명확한 성장 전략
독특한 성장 전략
대상 고객에게 고유 한 액세스
새로운 미개발 유통 채널
높은 LTV / CAC 비율
추가 자료 :
Peter Thiel 's CS183 : Startup-Class 9 Notes 에세이
Elad Gil의 배포 할 제품
스타트 업 = Paul Graham의 성장
“큰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에 대해 생각한다면,이를 비밀 비밀이라고합니다. 당신은 과거에 무언가를했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했으며,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세상에 대해 배웠습니다.” — 벤 호로비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