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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종우 Peter Lee Oct 19. 2020

Jobs,Wozniak,Cook(빌드,판매,확장)

애플의 성공 이유

원본 : http://blog.eladgil.com/2020/10/jobs-wozniak-cook-build-sell-scale.html

Jobs, Wozniak, Cook (빌드, 판매, 확장)    

스타트 업의 일생 동안 회사를 찾고, 구축하고, 확장하려면 3 가지 원형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원형 중 하나의 10 배 버전 인 사람을 찾는 것은 드물기 때문에 2 개 또는 3 개를 캡처하는 사람을 찾는 것은 더 드뭅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이러한 특성은 핵심 기능을 독특하게 잘하는 3 명 이상의 사람으로 나뉩니다.


아키 타입 1 : 판매 능력 . Apple 예 : Steve Jobs.  


모든 스타트 업에는 판매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 필요합니다. 이 창립자는 사람들이 회사에 합류하도록 설득하고, 처음 몇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불가능한 파트너십이나 우스꽝스러운 기금 모금을 시작합니다. 훌륭한 영업 사원이 없으면 창립자는 인력을 고용하거나 고객을 닫거나 돈을 모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Jobs는 제품에 있어서도 훌륭했고, 이는 Archetype 2로 이어졌습니다 ....



아키 타입 2 : 구축 능력 (훌륭한 제품). Apple 예 : Steve Jobs 및 Steve Wozniak. 


워즈니악은 무엇이든 만들 수 있습니다. 그는 하드웨어의 활용도를 극적으로 높이고 초기 Mac에서 유사한 하드웨어가 할 수없는 일을 할 수있게 해주는 불가능한 디자인으로 유명했습니다.


나중에 제품의 선구자로 등장한 잡스와 함께 그들은 훌륭한 제품과 기술적 우수성을 이끌어 냈습니다. 즉, 구축 능력입니다.





아키 타입 3 : 확장 능력 (그리고 타이트한 배를 운영). Apple의 예 : Tim Cook.


회사의 후반에 누군가는 조직을 확장하고, 통제를 강화하고, 프로세스를 추가하고, 회사를 수만 또는 수백에서 수천으로 확장해야합니다. 일부 창립자는 결국 훌륭한 운영자가되지만, 종종 그들은 확장의 많은 부분을 배우거나 주도하기 위해 그들의 보완자인 사람을 고용해야합니다. 이러한 전문 경영진은 사람 문제에는 능숙하지만 대담하거나 논란의 여지가있는 결정을 내리거나 다음 중단의 물결을 반복하는 데는 좋지 않습니다. 이것이 그들이 기업의 사다리를 오르고 완고한 결단력있는 창업자들과 함께 일할 수있는 이유이기도하지만, 또한 그들이 보통 스스로 창업자가 아닌 이유이기도합니다.



설립자 및 원형.


많은 최고의 창립자들은 1 & 2 (판매 및 빌드)에는 능숙하지만 3 (스케일)에는 능숙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종종 경험 (창립자 인 경우 과거에 수천 명의 조직을 운영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음)과 성격 (인내심 또는 원시적 저주 또는 초기 성공에 도움이 될 수있는 기타 특성이 항상 자신을 빌려주지는 않을 수 있음)의 혼합입니다. 모든 관리 상황에 잘 적용됩니다). 일부 창립자는 원시 제품 / 시장 적합성을 잘 수행하고 실제로 어떤 원형에도 능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종종 이러한 회사는 실제 잠재력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내가 본 창립자들이 가장 큰 잠재력을 발휘하는 회사를 만들면 적어도 하나 또는 잠재적으로 2 개의 원형이 급증했습니다. 일부 창립자는 결국 확장하는 법을 배우고


원형 및 CEO 전환.


창립자는 자신을 보완하고 회사를 확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있는 사람들을 높이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능하고 경험 많은 경영진이 처음 고용되는 것은 설립자에게 마법 같은 순간입니다. 당신은 당신보다 더 나은 사람들에게 모든 종류의 것들을 위임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설립자가 물러날 때 많은 전문 운영자가 CEO를 맡게됩니다 [1]. 운영자는 회사의 규모를 조정했고, 자신이 연기하는 창립자와 잘 지 냈으며, 타이트한 선박을 운영하는 데 능숙합니다. 안타깝게도 전문 운영자 CEO는 종종 논쟁, 중단, 대담한 신제품 이동, 고위험 또는 반대되는 일을 할 수있는 능력을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종종 회사는 이전 제품을 사용하고 수년 동안 잘 지내지 만 새로운 중단이나 회사에 의해 타격을 받고 파괴됩니다.


성공적인 창립자들이 회사의 생애 후반기에 저지르는 큰 실수 중 하나는 자신과 같은 사람을 찾는 대신 자신과 다른 원형을 가진 사람을 CEO로 승진시키는 것입니다. 일생에 걸쳐 지어진 대기업에서 물러날 때는 Scale 아키 타입 임원보다 Sell and Build 아키 타입 특성을 가진 창업자 타입을 찾는 것이 현명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적어도 강력한 빌드 경험과 적성을 가진 스케일 덱 유형을 찾으십시오.


메모


[1] 회사의 초기에 CEO 전환과 이후의 전환을 구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창업자가 20 ~ 30 년의 훌륭한 경영을하고 수백억 개의 회사를 세웠다면, 이것이 바로 그들이 CEO로서 "스케일러"보다 "창업자"를 더 원할 수있는 정확한 순간입니다. 대신 회사가 초기 제품을 만들었지 만 실행, 판매 구축 등에 도움이 필요하고 창립자가 여정에 참여하지 않는 경우 "스케일러"를 고용하여 회사를 다시 정상화하는 것이 합리적 일 수 있습니다. 살아남는다). 시작과 관련된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이것에 대한 맥락과 뉘앙스에 대한 여지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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