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시마 #1] 회전초밥 멧케몬 돌핀포트점

가고시마시의 회전초밥

by 미식유망주

메뉴


BTS우동(550엔) ★시그니처★


돗돔(286엔)

구갈돔(286엔)

달걀/유부초밥/옥수수말이(120엔)

전어/오징어/오이말이(160엔)

연어/관자찜/보리멸(190엔)

찐문어/연어마요구이/다진참치말이(260엔)

가자미 지느러미/구운연어레몬/연어뱃살(310엔)

중뱃살/홍게살찜/광어지느러미구이(410엔)

바다장어/성게소연어알말이(520엔)



평점


타베로그 : 3.59(85)

야후재팬 : 4.46(175)



특징


- 일본 가고시마현 중심가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이즈마도오리역 근처 건물에 위치한 가게로 가고시마의 관광지 중 한 곳인 '사쿠라지마' 를 보며 활기찬 분위기에서 초밥을 즐길 수 있는 가게로 지역주민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가고시마의 지역 회전초밥 전문점입니다.


- 가고시마현에 다양한 지점이 있는데 본점은 이곳으로 2005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사실 가게가 처음 개업했을 때에는 '돌핀포트' 라는 명칭의 건물 내에 위치해 있었으나 2020년 4월 같은 브랜드의 다른 계열사인 "RED PEPPER"라는 이름의 햄버그스테이크 가게가 들어오고 현재는 바로 옆으로 이전하여 재오픈해서 영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가게의 전신은 '쥬후쿠 카즈타카' 가 1975년에 개업한 우동 전문점인 "후쿠후쿠" 로 원래 우동하던 우동집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다른 요리 장르를 다루는 가게로 사업이 확장하기 시작하였고 그 결과의 하나로 현재의 회전초밥 전문점이 개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가게는 카운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종류의 제철 생선을 이용한 회전초밥들이 돌아가고 있으나 직접 요리사에게 주문을 하면 만들어주기도 했습니다. 접객을 포함하여 요리를 만들어주는 직원들의 접객은 매우 친절한 편이었으며 때문에 가게가 전체적으로 활기찬 분위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가게에서 다루는 초밥의 종류는 매우 많은 편인데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지역생선' 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제철생선을 사용하고 있는데다가 지역 생선의 특성상 입고량이 많지 않아 매일 종류가 달라지기는 하지만 '홍대치', '샛줄멸' 등 가고시마의 향토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지역생선은 물론 '단풍도미', '황돔', '백돔', '돗돔' 등 도미의 종류가 많은데 가고시마현 지역의 특성상 1년 내내 다양한 종류의 도미가 잡히기 때문에 많은 종류의 도미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초밥에 사용하는 간장은 가게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멧케쇼유' 와 '단간장' 의 2가지가 기본으로 모두 '단간장' 을 베이스로 하고 있는데 '매운간장' 도 요청하면 제공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생선을 제공하고 있지만 특이하게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BTS우동' 으로 이는 가게의 전신이 우동가게였던 것과 무관치 않은데 '버터, 달걀, 사쿠사쿠 간장' 을 넣어 만든 우동으로 각각의 일본어 앞 글자를 따 한국의 유명한 아이돌 그룹인 BTS와 연상시켜 지은 이름입니다. 가게에서 사용하는 생선은 지역 생선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가게의 특성상 이부스키, 사쿠라지마, 야쿠지마 등 주로 가고시마현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오사카 #81] 라멘 탄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