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81] 라멘 탄쵸

미나토구의 라멘

by 미식유망주

메뉴


달걀찜라멘(1,350엔) ★시그니처★


치즈퐁듀 달걀찜라멘(1,850엔)

달걀찜 차슈라멘(1,750엔)

매운돼지고기라멘(2,050엔)



평점


타베로그 : 3.42(202)

야후재팬 : 3.48(63)



특징


- 일본 오사카의 관광지 중 하나인 '가이유칸' 근처 오사카코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작은 가게로 독특한 특징을 가진 라멘을 제공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 가게는 1985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주방에서는 '소야 마코토' 가 요리를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인 셰프인 '소야 마코토' 는 오사카 예술대학을 졸업한 뒤 키타신치 지역에 있는 일본요리 전문점에서 수행을 하고 독립해 자신의 이름을 건 일본요리 전문점인 "키소다니" 를 개업하였다가 이후 라멘집을 운영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겨 이후 현재의 라멘집을 개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이곳에서 판매하는 라멘은 일반적인 라멘 가게의 그것들과 비교하면 조금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달걀찜 라멘' 입니다. 라멘의 육수는 '닭 뼈' 를 베이스로 약간의 해산물을 추가해 만들고 있으며 이렇게 만든 육수는 1일간 재워 다음날 표면에 떠오르는 기름을 모두 제거한 후 남은 맑은 육수만 국물로 사용하고 있으며 육수의 향도 빠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급속냉동의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기본적인 라멘의 형태에 '달걀찜' 을 올려 완성하고 있는데 사실 메인 셰프인 '소야 마코토' 가 라멘집을 개업하기 전 운영하던 일본요리 전문점에서 인기가 많았던 '달걀찜' 을 라멘 가게를 개업한 이후에도 손님들이 계속해서 찾았고 맛있는 계란찜을 더 크게 먹고 싶다는 말에 착안하여 현재의 형태가 된 것이라고 합니다. 라멘에 달걀찜을 넣는 아이디어는 오사카의 향토요리인 '오다마키무시' 를 많이 참고하였다고 합니다.


- 라멘에 사용하고 있는 면은 쫄깃한 느낌이 강한 꼬불꼬불한 면을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는 달걀찜에 '치즈' 를 올린 다양한 변형 메뉴들도 있습니다. 치즈가 들어간 라멘 중 하나인 '치즈퐁듀 달걀찜라멘' 은 고르곤졸라 치즈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탈리아에서 직접 수입한 치즈라고 합니다. 한편, 라멘을 덮을만한 큰 사이즈의 계란찜을 만들만한 그릇이 없어 현재 계란찜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찜기는 모두 직접 수제로 제작한 것이라고 하며 계란찜의 위에 '돼지고기조림' 등을 올린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도 있었습니다.


d4-2.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도쿄 #4] 스시 카라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