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오구의 라멘
메뉴
코쿠미 돈코츠라멘(870엔) ★시그니처★
코쿠미 돈카츠달걀라멘(1,020엔)
코쿠미 차슈라멘(1,220엔)
쥰미 돈코츠라멘(820엔)
쥰미 돈카츠달걀라멘(970엔)
쥰미 차슈라멘(1,120엔)
평점
타베로그 : 3.30(224)
야후재팬 : 3.96(67)
특징
- 일본 쿠마모토현 중심가인 카라시마쵸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후쿠오카식 돈코츠라멘' 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 가게는 2004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가게의 본점에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대표이자 메인 셰프는 '카지와라 류타' 입니다. 가게의 본점은 후쿠오카현 쿠루메에 1999년에 개업하였다고 하며 본점의 메인 셰프로 활약하고 있는 '카지와라 류타' 는 하카타에 있는 대표적인 라멘 가게인 "잇푸도" 에서 수행을 하고 독립하여 가게를 개업하였는데 이 때문에 가게는 구루메에 위치해 있지만 '구루메식 돈코츠라멘' 이 아닌 '하카타식 돈코츠라멘' 을 선보이는 가게의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이곳에서 만드는 라멘은 국물의 진한 정도에 따라 '코쿠미(こく味)' 와 '쥰미(純味)' 등 2가지의 종류로 판매하고 있는데 '코쿠미' 에는 '마늘 기름' 가 들어가는 것이 두 가지 맛의 차이라고 합니다. 가게에서 라멘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육수는 돼지의 머리뼈를 메인으로 사용해 오랜 시간 우려내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츠케멘에는 해산물 육수를 일부 섞어 제공하지만 이곳에서는 해산물 육수를 사용하지 않고 원래 만드는 기본 육수에 '볶음간장' 만 넣은 뒤 조금 더 굵은 면의 굵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멘의 기본토핑은 '숙주나물, 갓, 목이버섯, 파' 에 돼지고기의 '삽겹살' 을 이용해 만든 차슈가 들어가 있으며 면은 두께가 비교적 얇은 평평한 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가게는 쿠마모토에 위치해 있지만 본점을 포함하여 주인이 하카타에 위치한 라멘집의 영향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쿠마모토 보다는 하카타식 라멘에 가까운 편이지만 구루메식 라멘이 주류인 구루메에서 하카타식 라멘 조리법으로 큰 인기를 얻은 가게라는 가치는 있습니다. 참고로, '쿠루메식 돈코츠 라멘' 과 '하카타식 돈코츠 라멘' 은 모두 돼지뼈를 고아서 만든 '돈코츠 라멘'이라는 점에서는 결을 같이 하지만 조리법에서 쿠루메식 돈코츠 라멘 조리법은 '요비모도시(呼び戻し, 전날 사용한 수프를 조금 남기고 다음날 만든 수프와 섞어서 국물을 만드는 것)' 방식인 반면 '하카타식 돈코츠 라멘' 은 '토리키리(とり切り, 그날 만든 국물은 그날 모두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것)' 방식으로 대표되는 각 지역만의 조리법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