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라요시시의 카페
메뉴
초코무스&크럼블 모플(950엔) ★시그니처★
에스프레소 티라미수모플(950엔)
우유쇼트케이크(650엔)
가토쇼콜라(980엔)
햄버그 플레이트(1,450엔)
새우마요덮밥(1,300엔)
평점
타베로그 : 3.24(44)
야후재팬 : 3.95(53)
특징
- 일본 돗토리현 쿠라요시역을 나오면 바로 앞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 가게는 2013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카페는 돗토리현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에 지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특히 이곳의 경우 카페의 규모가 큰 편으로 테이블 간의 간격도 넓고 다양한 종류의 좌석이 있어 카페 이외에도 파티 대관을 하는 장소나 베이커리 수업을 하는 대관 장소로도 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 가게의 기본적인 성격은 카페로 간단한 요리들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이런 메뉴들 중에서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모플' 로 와플을 만드는 기계 안에 '떡' 과 다양한 재료들을 한꺼번에 넣어 틀을 눌러 구워내 완성하는 요리로 한국의 '크로플' 과 비슷한 성격을 가진 요리입니다. 실제로 이 '모플' 역시 코로나로 인한 외출제한 등의 조치가 시행되면서 자구책으로 마련한 메뉴였다고 하며 '찹쌀떡' 을 와플 기계의 안에 눌러 만드는 방식이라 쫄깃한 맛이 있으면서도 와플의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어 다양한 맛을 가지고 있어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이 '모플' 을 메인으로 다양한 제철 과일이나 채소를 곁들이고 있으며 소스 역시 '에스프레소, 초코무스' 등 다양한 소스를 활용해 만들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카페의 성격을 가지기는 했지만 샐러드나 파스타, 피자, 햄버그스테이크 같은 간단한 양식 메뉴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뉴나 사이드 메뉴로 들어가는 소시지는 돗토리현 와카사에 위치한 수제 소시지 전문점인 '와카사쵸 츠쿠신보' 에서 사들이는 것이라고 하며 초콜릿은 벨기에산을 수입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에 닭고기는 '다이센도리'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