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홋카이도 중심부인 삿포로 시내 스스키노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회전초밥 전문점으로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회전초밥 체인점입니다.
- 가게는 일본의 여러 지역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가장 처음 생긴 본점이 2006년에 개업하였습니다. 사실 이 가게는 가게의 이름에 '홋카이도' 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어 홋카이도의 로컬 회전초밥 가게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본점은 홋카이도가 아닌 도쿄 근교 가와사키에 위치해 있습니다.
- 다만 가게의 운영 철학인 '홋카이도의 색을 입힌 회전초밥 전문점' 이라는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대부분의 재료들을 홋카이도산 혹은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음식들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회전초밥 전문점인 만큼 가격대별로 다양한 스시를 자신이 주문하거나 선택해 먹을 수 있는데 회전초밥 만큼이나 일품 메뉴들 역시 종류가 매우 다양한 편으로 선택의 폭이 넓었습니다. 가게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보석달걀찜' 로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해산물인 '성게소, 연어알, 홍게살' 을 미리 쪄낸 달걀찜에 넣어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초밥들의 경우 요청하면 홋카이도에서 먹는 '산와사비' 로도 바꿔주고 있으며 재료들의 경우 제철 시기와 생선들의 입고일 등이 방문일과 잘 맞아떨어지면 홋카이도에서도 좀처럼 보기 힘든 '토키시라스(산란직전 연어)' 를 비롯하여 '볼락, '아귀간' 등도 맛볼 수 있습니다.
-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거의 대부분의 해산물은 '삿포로중앙시장' 에서 도매상들과 직접 물건을 계약하는 방식으로 들여오고 있으며 특히 이 중 한 가게의 경우 꽁치로 일본 최고 낙찰가 신기록을 가지고 있는 가게입니다. 시장을 통해 들여오는 해산물은 홋카이도 샤코탄산 '볼락' 을 비롯하여 아케시산 '굴' 등 대체로 홋카이도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