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레 Jun 25. 2024

[오사카 #12] 스시도코로 카즈야

츄오구의 스시

가격


절임생선모둠 ★시그니처★



평점(20240625)


- 타베로그 : 3.28(24)

- 야후재팬 : 4.38(7)



특징


- 일본 오사카의 관광지인 도톤보리 근처에 위치한 작은 스시집으로 닛폰바시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 가게는 1999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카운터에서 스시를 쥐어주고 있는 메인셰프이자 가게의 주인은 '아사다 카즈오' 가 맡고 있습니다. 메인셰프인 '아사다 카즈오' 는 오사카의 노포 스시집 중 하나인 "에이챵후쿠즈시(1914년 개업)" 에서 10년간 수행을 하고 독립하여 현재의 가게를 개업했습니다.


- 이곳은 일반적인 오마카세 스시집들과 다르게 특별히 고정된 요금이 없이 코스를 진행하고 있어 말 그대로 '손님이 가격을 책정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이전에는 특정한 코스의 가격을 설정해두었으나 현재는 손님들이 이 정도의 가격을 원한다고 미리 말을 하면 그 가격에 맞춰 코스를 구성해주는 것이 특징으로 코스가 시작하기 전에도 손님들의 취향에 맞춰 '안줏거리' 와 '초밥' 중 어느것에 비중을 둘 것인지도 미리 취향을 파악하고 코스를 진행하는 등 손님의 입맛에 최대한 맞춰 진행해주려는 인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가게에서는 스시 이외에도 다양한 단품요리들의 인기 역시 높은데 이 중에서는 '도미뼈찜', '갈치구이', '새끼은어 뀀 구이', '절임모둠' 등이 있는데 이 중에서는 '정어리, 전갱이, 고등어' 의 절임을 모둠형태로 제공하는 '절임모둠' 이 인기가 많습니다. 참고로 '키즈시' 는 원래 간사이 지역에서 '절임고등어' 를 의미하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 가게에서 단품요리나 스시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다양한 해산물은 쿠로몬 시장을 통해 조달하고 있는데 우니는 예외적으로 효고현 아와지에서 가져오는 것을 고수하고 있다고 합니다. 외에 가게에서 쓰는 간장, 초, 된장, 생강을 모두 가게에서 직접 수제로 만든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편, 가게에는 '오늘의 추천메뉴' 가 별도로 적힌 종이가 있어 이를 참고하고 주문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오사카 #11] 타코야끼도라쿠 와나카 난바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