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레 Jun 28. 2024

[오사카 #15] 코케시

나니와구의 가정식

가격


돈카츠덮밥(860엔) ★시그니처★


돈카츠카레(1,120엔)



평점(20240628)


- 타베로그 : 3.47(263)

- 야후재팬 : 3.84(51)



특징


- 일본 오사카의 관광지인 난바 근처에 위치한 작은 가정식 전문점으로 돈카츠를 재료로 하는 '돈카츠 덮밥' 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가게는 닛폰바시역에서 에비스쵸역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가게는 1964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가게의 창업자는 현재 주인의 아버지로 아버지가 처음 가게를 개업한 이후부터 판매하고 있는 메뉴는 변함없이 '돈카츠 덮밥' 으로 같다고 합니다. 오사카를 중심으로 한 간사이 지역은 '소고기' 를 주요 재료로 하는 소고기 문화권이었기때문에 가게가 처음 개업했을 당시에는 '돼지고기' 를 메인으로 하는 돈카츠에 익숙하지 않은 손님들이 많아 초반운영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는 토핑을 선택할 수 있는 세부적인 품목이 있기는 하지만 '돈카츠덮밥' 과 '돈카츠카레' 의 2종류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 역시 '돈카츠 덮밥' 으로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돈카츠를 만든 뒤 이렇게 만든 돈카츠를 다시한번 일본식 육수에 끓여 최종적으로 완성하는 '카츠니' 의 형태로 만들고 있었습니다. 돈카츠를 한번 끓이면서 튀김옷이 눅눅해질 가능성이 있어 돈카츠를 처음 튀길때의 두께는 물론 고기의 두께도 그렇게 두껍지 않게 정형을 해 조리하고 있으며 이렇게 만들어진 돈카츠의 위에는 달걀을 풀어 손님에게 최종적으로 전달되고 있습니다. 돈카츠 덮밥과 함께 나오는 반찬은 절임반찬이 없이 작은 그릇에 담긴 단무지 정도로 단무지는 따로 요청하지 않아도 주인이 계속해서 이를 확인하고 부족하면 먼저 와서 채워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 육수에 끓인 달걀이 반숙형태로 완성되기 때문에 반숙달걀의 식감을 좋아하지 않거나 못먹는 사람들은 '돈카츠 카레' 를 주문하는 경우도 많이 있었습니다. 돈카츠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돼지고기는 큐슈지방에서 기른 요크셔 품종의 돼지고기 등심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오사카 #14] 파충류카페 록스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