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오구의 라멘
메뉴
모토아지 중화면(935엔) ★시그니처★
쥬쿠세이 중화면(990엔)
탄세이 중화면(935엔)
니보시 중화면(990엔)
츠케멘(1,078엔/1,210엔)
새우츠케멘(1,078엔/1,210엔)
평점
타베로그 : 3.42(239)
야후재팬 : 3.77(33)
구글닷컴 : 3.70(538)
특징
- 일본 오사카 닛폰바시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오사카 최대의 관광 중심지인 도톤보리 입구 바로 근처에 위치하여 관광을 하고 들르기에도 매우 좋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가게는 2008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는데 이곳은 본점의 성격을 가진 곳으로 가게의 본점은 가게의 이름에 있는 '와카야마' 라는 지역과는 다르게 나라현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 브랜드 전체를 관리하고 있는 주인은 '토야마 코이치' 로 가게의 이름은 '와카야마식 라멘' 을 판매하고 싶은 의도로 지은 것이라고 하며 도쿄에 위치한 "맛치보우" 와 효고현에 위치한 "아쥬치야" 의 자매점 성격도 가지고 있습니다.
- 가게는 다양한 종류의 라멘을 판매하고 있는데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모토아지 중화면' 입니다. 가게에서 라멘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육수는 '닭발' 를 메인으로 한 '닭 뼈' 와 '돼지 대퇴골' 를 메인으로 한 '돼지뼈' 를 베이스로 약 15시간 정도 끓여 육수를 우려내고 있으며 여기에 간장을 베이스로 한 양념을 넣은 '간장라멘' 을 베이스로 하고 있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라멘이 '모토아지' 라고 부르는 메뉴이며 여기에 향미유의 일종인 '우와즈미 기름' 을 넣어 조금 더 육수를 진하게 만든 '쥬쿠세이' 와 육수의 양을 조금 더 늘려 상대적으로 농도를 묽게 만든 '탄세이' 의 3종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라멘의 토핑은 '대파, 차슈' 등이 들어간 간단한 형태로 이곳에서 사용하는 차슈는 돼지고기의 '삼겹살' 과 '목살' 을 모두 사용하는데 양념이 고기의 안쪽까지 스며들 수 있도록 간장양념에 일주일간 재우고 있습니다.
- 사이드 메뉴 중에서는 여러가지 채소를 넣어 비빔밥처럼 만든 '키분덮밥' 을 비롯하여 갓을 넣은 '갓덮밥' 등의 종류가 있었으며 '차슈모둠' 을 비롯한 다른 사이드 메뉴들도 비교적 폭넓게 다루고 있습니다. 사이드 메뉴에 제공하는 밥은 시마네현에서 재배한 '츠야히메' 품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