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 #13] 우오리키

츄쿄구의 이자카야

by 미식유망주

메뉴


갯장어튀김꼬치(500엔) ★시그니처★


갯장어카츠(500엔)

민물장어양념구이꼬치(500엔)

새우튀김(500엔)



평점


타베로그 : 3.44(188)

야후재팬 : 4.28(39)

구글닷컴 : 3.60(247)



특징


- 일본 교토부 관광지인 '교토니시키시장 상점가' 에 위치한 가게로 생선을 이용한 여러가지 튀김요리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게로 특히 지역민들에게 인기가 많은 가게입니다. 가게는 시장 안에 위치해 있어 교토카와라마치역에서의 접근성이 좋은 편입니다.


- 가게는 1919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가게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주인은 '쿠로카와 타카히데' 입니다. 브랜드의 주인인 '쿠로카와 타카히세' 는 원래 요리를 배우기 위해 이 가게로 들어온 것으로 실제로 18년간 가게에서 수행을 한 뒤 실력 등을 인정받아 현재 가게 전체를 관리하는 주인이 되었습니다. 가게는 본점격 성격을 지닌 이곳을 제외하고 교토역을 비롯한 다른 지역에도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교토타워지점의 메인 셰프인 '시오미 노리타카' 등 각 지점들에서 활약하는 메인 셰프들 역시 본점인 이곳에서 수행을 한 뒤 각각의 지점으로 이동한 것이라고 합니다.


- 시장에 위치한 가게를 개업당시에는 여러 생선을 판매하는 '생선가게' 로 운영하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판매하고 있는 생선을 이용하여 시장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튀김天ぷら, 텐푸라' 를 중심으로 한 요리를 판매하고 있는데 가게에서 판매하는 요리들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갯장어 튀김꼬치' 입니다. 구체적인 레시피는 실제 요리를 하는 요리사 이외에는 공유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는데 처음 '갯장어 튀김꼬치' 를 판매하던 당시의 레시피를 그대로 지켜오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갯장어를 감싸는 튀김옷을 두껍게 만들어 주문이 들어오면 튀겨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제공하는 '갯장어 튀김' 은 '꼬치' 와 '카츠' 의 2종류가 있는데 '꼬치' 는 소금을 뿌려 제공하고 있으며 '카츠' 는 소스를 뿌려 제공하는 차이입니다. 이 외에도 '다시마, 가다랑어포' 를 이용해 오랜시간 우린 육수에 '갯장어튀김' 을 토핑으로 올린 '갯장어 튀김우동' 같은 요리도 있었습니다.


- 시그니처로 다루고 있는 '갯장어' 이외에도 '도미' 가 유명한 편이라고 하며 이 외에도 '민물장어' 나 '새우' 등 여러가지 해산물을 이용한 튀김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갯장어는 도쿠시마현을 중심으로 한 세토내해에서 잡힌 것을 당일 아침 들여와 요리에 활용하고 있는데 주로 여름이 제철이지만 시기를 구분하여 두 곳에서 각각 조달하고 있어 1년 내내 시그니처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었습니다.


d232-4.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이시카와 #5] 르 뮤제 드 앗슈 카나자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