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카타시의 라멘
메뉴
중화소바(900엔/1,000엔/1,100엔/1,200엔) ★시그니처★
맛달걀(130엔)
차슈(250엔)
죽순(100엔)
평점
타베로그 : 3.64(337)
야후재팬 : 3.76(70)
구글닷컴 : 3.90(555)
특징
- 일본 야마가타현 사카타에 위치한 라멘 전문점으로 야마가타를 대표하는 '야마가타 라멘' 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가게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사카타역이지만 역에서의 거리는 1km 가 넘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은 좋지 못한 편입니다.
- 가게는 1978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에서 라멘을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아베 카츠시게' 입니다. 메인 셰프인 '아베 카츠시게' 는 원래 광고회사에서 일하던 평범한 회사원이었으나 고향인 야마가타 라멘을 너무 좋아해 회사를 퇴직하고 라멘을 배워 현재의 가게를 개업한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이곳에서 라멘을 배우고 독립해 야마가타에서 자신의 가게를 운영하는 제자들도 많은 편으로 본점과 제자들의 가게를 구분하기 위해 가게이름의 '짱' 을 본점은 히라가나인 '짱(ちゃん)' 으로 표시하고 독립한 가게는 가타가나의 '짱(チャン)' 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 가게는 라멘을 메인으로 하는 가게임과 동시에 다른 메뉴는 판매하지 않고 '중화소바' 만 판매하고 있으며 양에 따른 가격대의 차이만 있습니다. 가게에서 만드는 라멘의 육수는 '멸치' 를 메인으로 '닭 뼈, 다시마' 를 더해 오랜시간 우리고 있으며 여기에 '간장' 을 베이스로 하는 양념을 더해 완성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라멘의 경우 '육수농도' 를 '깊음, 보통, 가벼움' 중에서 고를 수 있으며 육수에 사용하는 기름의 양도 '많음, 보통, 적음' 의 3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라멘에 사용하고 있는 면은 매우 굵은 두께의 꼬불꼬불한 면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모두 가게에 별도로 마련된 공간에서 자가제면하고 있으며 메인 셰프인 '아베 카츠시게' 가 직접 면을 손으로 눌러가면서 탄력성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라멘의 토핑으로는 차슈를 포함한 일반적인 토핑을 사용하고 있으며 돼지고기의 다리살을 사용하는 차슈의 경우 기름기가 라멘에 우러나올 수 있도록 지방이 많은 부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가게에서 제공하고 있는 시그니처 메뉴인 '중화소바' 의 경우 면의 양도 다른 라멘전문점보다 많은 편으로 가장 가격이 낮은 것이 250g으로 가격이 올라갈 때마다 면의 양이 50g 씩 양이 늘어난다고 하며 기본적으로 양이 많아 여성이나 어린이 손님들에 한정하여 양을 줄인 '치비소바(チビそば)' 라는 이름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라멘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면은 직접 자가제면하고 있는데 블렌딩하는 밀가루는 정해진 것이 아니라 당일 온도와 습도를 보고 조금씩 조정하고 있으며 육수에 사용하고 있는 멸치는 돗토리현 사카이미나토 지역의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