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56] 잇페이한텐

미나토구의 중화요리

by 미식유망주

메뉴


상어지느러미찜 스프 ★시그니처★

* 일반적으로 코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너코스(27,500엔)



평점


타베로그 : 3.85(197)

야후재팬 : 3.75(3)

구글닷컴 : 4.50(44)



특징


- 일본 도쿄도 아자부쥬반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홍콩과 광동요리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창작중화요리를 제공하고 있는 고급 중화요리 레스토랑입니다.


- 가게는 2022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아다치 잇페이' 입니다. 메인 셰프인 '아다치 잇페이' 는 조리학교를 졸업하고 토야마에 위치한 'ANA크라운호텔 토야마' 내 중화요리 레스토랑인 "카린" 의 레스토랑 개업 시기에 합류하여 5년간 수행을 한 뒤 "아카사카 리큐" 에서 경력을 더하고 홍콩으로 자리를 옮겨 "제이드팔레스 시푸드 레스토랑" 에서 수행을 했습니다. 이후 일본으로 돌아와 효고현에 위치한 "키린켄" 에서 경력을 쌓고 독립하여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였습니다.


- 가게의 성격은 중화요리 레스토랑으로 단품메뉴가 없이 디너 단일코스로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게의 코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상어지느러미찜 스프' 로 육수는 모두 '상어지느러미' 를 오랜시간 우려 사용하고 있으며 여기에 '상어지느러미' 를 더하는데 상어지느러미의 경우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한번 찌는 과정을 더하고 있으며 지느러미 중앙부위의 가장 두께가 두꺼운 부위만을 요리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외에도 '고기내장, 두부튀김, 달걀' 등에 다양한 향신료를 넣어 만든 홍콩의 대표적인 요리인 '루웨이' 나 홍콩식 닭새우마늘찜을 의미하는 '칭정룽샤' 등 다양한 요리들이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화요리를 제공하고 있지만 재료의 맛을 가능하면 그대로 전달하고 싶어 밑간 이나 양념의 맛을 강하지 않게 하는 것이 특징이었으며 때문에 와인과의 조합이 좋아 와인 페어링을 하는 손님들의 비율도 높은 편이었습니다.


- 가게의 코스는 해산물과 고기를 적절하게 섞은 균형 있는 구성으로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소고기는 미경산우를 사용하고 있는데 1개월 이상 숙성을 거친 소고기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상어지느러미찜 스프' 에 사용하는 상어는 미야기현 게센누마 지역에서 들여온 '악상어' 만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다양한 종류의 상어지느러미 중에서 비린내가 가장 적은 편이라 대부분의 손님들이 거부감 없이 음식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d357-5 (1).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야마가타 #3] 켄짱라멘 본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