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184] 토리긴죠 츠키토슈폰

츄오구의 이자카야

by 미식유망주

메뉴


닭고기 소금양념구이(1,200엔) ★시그니처★


닭고기 소금치즈양념구이(1,450엔)

닭고기 된장양념구이(1,000엔)

말고기 차돌박이회(1,200엔)

닭고기솥밥(1,200엔)

닭육수 소금라멘(900엔)

닭육수 간장라멘(950엔)



평점


타베로그 : 3.34(122)

야후재팬 : 4.35(9)

구글닷컴 : 3.90(120)



특징


- 일본 오사카 신사이바시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낮에는 라멘을 중심으로 한 간단한 요리를 판매하고 저녁에는 다양한 안줏거리를 판매하고 있는 이자카야입니다.


- 가게는 2021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히라노 요시아키' 입니다. 메인 셰프인 '히라노 요시아키' 는 원래 평범한 회사원으로 일을 하다가 요식업에 관심이 생겨 퇴직하고 현재의 가게를 개업한 것으로 가게가 위치한 신사이바시 근처에 많은 '닭꼬치' 전문점이 있어 이들과 차별화되는 닭 요리를 생각하다가 현재 성격의 가게가 완성된 것이라고 합니다.


- 가게는 런치와 디너 모두 영업을 하고 있는데 런치에는 주로 라멘, 디너에는 다양한 안줏거리를 다루고 있으나 모두 '닭' 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가게의 다양한 메뉴들 중에서 시그니처 메뉴는 '닭고기 소금양념구이' 로 닭고기의 '다리살' 만을 사용하고 있는데 가게에서 직접 만든 양념을 묻혀 1일간 재운 뒤 다음날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가게들이 닭고기를 굽는 온도보다 더욱 높은 온도에 구워 완성하고 있습니다. 이 요리의 가장 큰 특징은 이렇게 완성된 이후 철판에 '닭고기 구이' 를 담은 뒤 위에 '술' 을 뿌려준다는 점으로 이 술은 '준마이다이긴죠 닷사이(純米大吟醸 獺祭)'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술의 향이나 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편이지만 술에 약한 손님들은 여기에 '치즈' 등을 토핑으로 추가해 먹는 경우도 많다고 하며 간장을 베이스로 한 양념 이외에 '된장' 을 베이스로 한 '된장양념' 를 사용한 메뉴도 있으며 '된장양념' 의 경우 닭다리살이 아닌 '닭가슴살, 닭내장, 닭횡경막'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가게의 다른 인기메뉴로는 런치에 판매하고 있는 '닭육수 라멘' 이 있는데 여기에 사용하는 육수는 '닭 뼈' 만을 오랜시간 우린 담백한 '닭육수' 를 사용하고 있으며 차슈 역시 돼지고기가 아닌 닭고기를 저온조리하고 있습니다. 외에도 저녁에는 가게의 계산 시스템이 독특한 편인데 '가격제한시스템' 라는 이름으로 6,000엔을 내면 그 이상의 식대가 나와도 추가요금을 받지 않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단, 음료 및 주류 가격 제외).


d362-2.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사이타마 #5] 야마자키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