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테 #1] 일본요리 신차야

오슈시의 가이세키

by 미식유망주

메뉴


사각장어덮밥(2,600엔/4,700엔) ★시그니처★


런치/디너코스 카운터코스(20,000엔)

런치/디너 룸코스(8,000엔/10,000엔/15,000엔/20,000엔)

* 가게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방문을 위해서는 반드시 예약이 필요합니다.



평점


타베로그 : 4.20(40)

야후재팬 : 4.70(4)

구글닷컴 : 4.40(36)



특징


- 일본 이와테현 오슈 지역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제철재료를 활용한 일본요리를 주로 코스로 제공하고 있는 일본요리 레스토랑입니다. 가게에서 가장 가까운 역은 미즈사와에사시역이지만 차로 약 15분 정도를 이동해야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은 좋지 못한 편입니다.


- 가게는 1850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제공하고 있는 메인 셰프는 '와가 야스타카' 로 현재 가게를 7대째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메인 셰프인 '와가 야스타카' 는 츠지조리학교를 졸업한 이후 교토에 위치한 일본요리 레스토랑인 "효테이" 에서 3년간 수행한 것을 시작으로 이후 "히라기야 료칸" 로 자리를 옮겨 3년간 수행을 더한 뒤 2015년에 이곳으로 들어와 요리를 담당하였고 메인 셰프가 된 것은 2018년부터라고 합니다.


- 가게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제철재료를 이용한 코스의 형태로 제공하고 있는데 오랜기간 가게의 인지도와도 같은 유명한 재료인 '민물장어' 를 이용한 요리를 '덮밥' 의 형태로 만들어 단품으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 역시 이 '민물장어' 를 이용한 '사각장어덮밥' 로 민물장어 반마리 혹은 한마리를 숯불에 구워 가게에서 사용하는 양념으로 맛을 낸 뒤 제공하고 있는데 이곳에서 조리하는 '민물장어' 는 이전부터 유명해 '표고버섯香茸, 시이타케' 등과 같이 구워 제공하거나 밀가루를 이용해 만든 반죽인 '파테 필로(Pate filo)' 등과 더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다양한 재료들과 함께 요리해주고 있습니다.


-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가 '민물장어' 인 것과 비슷하게 코스의 전체적인 구성도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들이 많은 편으로 특히 고등어를 '백다시마' 등으로 위를 덮어 만든 '고등어봉초밥' 을 비롯하여 '갯장어' 로도 봉초밥을 만들어 제공하는 등 재미있는 요리들이 구성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재료들은 가지,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호로새 등 재료를 막론하고 이와테현을 사용하고 있으며 봉초밥에 사용하는 고등어 역시 이와테현의 브랜드인 '킹카사바'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밥에 사용하는 쌀은 카레에는 '긴가노시즈쿠' 에 일반 밥에는 '사사니시키' 품종을 사용하고 있는데 모두 가게가 위치한 이와테현 오슈에서 재배한 것들입니다.


d370-3.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후쿠오카 #31] 아맘다코탄(amamdacot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