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츠시의 기타(반찬가게)
메뉴
V치킨(350엔/6개) ★시그니처★
뼈없는 다리살(330엔/3개)
뼈없는 가슴살(330엔/3개)
뼈없는 믹스(330엔/3개)
닭날개(260엔/2개)
평점
타베로그 : 3.71(97)
야후재팬 : 4.05(16)
구글닷컴 : 4.40(249)
특징
- 일본 오이타현 나카츠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오이타현의 향토요리 중 하나인 '닭튀김' 을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 가게는 2016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코가와 히로키' 입니다. 메인 셰프인 '코가와 히로키' 는 '닭튀김' 에 대한 관심이 많아 이를 전문으로 하는 가게를 개업하기로 결심한 이후 일본 전국에 있는 '닭튀김' 전문점들을 돌아다니면서 독학으로 맛을 연구한 뒤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였습니다.
- 가게가 위치한 나카츠역을 중심으로 이곳 이외에도 다양한 '닭튀김' 전문점이 여러곳 있어 각각의 특색에 맞는 여러가지 '닭튀김' 을 맛볼 수 있는데 이곳에서는 특히 닭고기의 다양한 '특수부위' 를 이용한 여러가지 '닭튀김' 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가게의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V치킨' 이라고 부르는 메뉴로 닭고기의 '쇄골' 와 '쇄골심' 을 연결해주는 부위인 '마츠바(まつば)' 를 튀긴 것으로 닭의 해부도를 보면서 각각의 부위를 튀겨가며 만들던 도중 가장 맛있는 부위를 찾아낸 것이라고 합니다. 특수부위인 '마츠바' 이외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닭다리살' 이나 '닭가슴살' 등도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양념의 경우 '간장' 을 베이스로 '다진마늘' 과 '사과' 를 비롯한 몇가지 종류의 과일에 외부에 알릴 수 없는 몇가지 향신료를 더해 완성하고 있는데 마늘 특유의 거부감을 없애기 위해 다른 가게들에 비해 마늘의 양은 적게 사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었으며 튀김옷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튀김가루 역시 닭고기의 맛을 해치지 않기 위해 두께를 얇게 만들어 튀기고 있습니다.
- 사실상 닭고기의 모든 부위를 이용한 튀김을 제공하고 있어 자신이 원하는 '닭튀김' 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으며 닭고기를 손질할 때도 한입에 먹을 수 있을 정도의 크기로 하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튀김옷을 만드는데 사용하고 있는 튀김가루는 홋카이도산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닭튀김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닭고기는 미야자키현에서 기른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