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192] 무겐라멘 본점

나니와구의 라멘

by 미식유망주

메뉴


진한소뼈라멘(950엔) ★시그니처★


특제진한소뼈라멘(1,980엔)

소뼈마라차슈멘(1,150엔)

고기마제소바(980엔)



평점


타베로그 : 3.29(128)

야후재팬 : 4.04(63)

구글닷컴 : 4.20(849)



특징


- 일본 오사카 다이코쿠쵸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오사카에서 보기 힘든 독특한 형태의 육수로 한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인지도가 높은 라멘 전문점입니다.


- 가게는 오사카의 관광지를 중심으로 여러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가게의 본점은 이곳으로 2020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본점을 처음 개업한 창업자는 중국에서 일본으로 이주한 중국인이라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흔히 먹는 '소뼈' 를 육수로 하는 라멘이 특히 오사카에서 정착되지 않은 모습을 보고 가게를 개업한 것으로 실제 가게는 개업 이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가게는 다양한 종류의 라멘을 메인으로 다루고 있는데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라멘의 육수가 오사카에서는 보기 힘든 '소뼈' 를 메인으로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곳에서 만들고 있는 육수는 '소뼈' 중에서도 '골수' 를 메인으로 여기에 '닭 뼈' 를 조금 첨가하는 방식으로 육수를 우리고 있으며 '돼지뼈' 는 일절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으로 이는 담백함을 만들기 위함으로 그나마도 '소뼈' 의 비중이 훨씬 더 큰 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육수에 토핑으로는 '경수채, 적양파, 파, 죽순' 에 '후추' 를 뿌려주고 있으며 차슈의 경우 둘 다 '돼지고기' 와 '소고기' 를 하나씩 넣어주고 있는데 '진한소뼈라멘' 의 경우 앞다리살을 이용한 로스트비프를 사용하는 반면 '특제진한소뼈라멘' 에는 소고기의 '등심' 을 이용해 만든 로스트비프를 육수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그릇 전체를 덮어서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이 외에 현재는 '매운맛' 의 하나로 '마라장' 을 추가한 '소뼈마라차슈멘' 등의 메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의 주인이 중국인이기 때문에 가게의 사이드메뉴를 보면 '구운 돼지고기' 를 비롯한 다양한 중화요리 메뉴 등 이러한 흔적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소고기는 브랜드를 고집하고 있지는 않지만 큐슈지역의 와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d392-5.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도쿄 #68] 카마타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