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타구의 기타(주먹밥)
메뉴
가지된장 주먹밥(160엔) ★시그니처★
새투위김 주먹밥(160엔)
간장새우튀김 주먹밥(160엔)
닭튀김 주먹밥(160엔)
오징어튀김 주먹밥(160엔)
햄버그 주먹밥(160엔)
전갱이튀김 주먹밥(160엔)
연어 주먹밥(160엔)
산우엉 주먹밥(160엔)
평점
타베로그 : 3.46(268)
야후재팬 : 4.48(42)
구글닷컴 : 4.20(254)
특징
- 일본 도쿄도 쥬죠역에서 멀지 않은 상점가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여러가지 주먹밥을 판매하고 있는 작은 가게입니다.
- 가게는 1962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에서 다양한 주먹밥을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소에노 쇼리' 로 가게를 처음 개업한 그의 부모님에 이어 2대째 가게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실 가게가 처음 개업했을 때는 현재와 같은 '주먹밥' 을 메인으로 하는 가게가 아닌 다양한 '일본식 디저트' 를 판매하는 가게로 당시 가게 운영이 잘되지 않아 메뉴 개발 차원에서 새우튀김을 넣어 만든 주먹밥을 새롭게 판매하기 시작하였는데 이것이 큰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서 현재의 주먹밥 전문점으로 성격을 바꾼 것이라고 합니다.
- 현재는 다른 메뉴 없이 다양한 토핑을 사용한 주먹밥을 '테이크아웃' 으로만 판매하고 있으며 시기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상시종류만 약 50여 종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먹밥 중에서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가지된장 주먹밥' 로 '된장양념' 의 경우 '쌀된장, 설탕, 일본주' 를 넣고 약불에 약 7분 정도 섞어준 다음 '차조기' 잎에 말아두고 있으며 여기에 별도로 얇게 썰어 튀겨 낸 가지를 밥과 함께 감싸는 형태로 완성하고 있습니다. 밥은 약간의 소금으로만 밑간을 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삼각형 형태의 주먹밥이 아닌 원형으로 되어있는 것이 특징이었으며 소스가 들어가는 재료들의 경우 별도의 소스도 뿌려주는데 이 소스는 매콤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 가게가 '테이크아웃' 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안에는 별도의 취식공간이 없으며 '주먹밥' 을 제외한 다른 메뉴로는 '찰밥' 과 '유부초밥' 정도가 전부입니다. 가게에서 주먹밥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밥은 치바현에서 재배한 '타코미' 품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