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33] 나오짱라멘 이토시마본점

이토시마시의 라멘

by 미식유망주

메뉴


라멘(690엔) ★시그니처★


차슈멘(950엔)

돼지뼈탄탄멘(790엔)

완탕멘(890엔)

돼지뼈된장라멘(890엔)



평점


타베로그 : 3.49(194)

야후재팬 : 4.19(66)

구글닷컴 : 3.60(809)



특징


- 일본 후쿠오카현 이토시마 치쿠젠마에바루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후쿠오카 라멘의 한 계보를 잇고 있는 라멘 전문점 중 하나입니다. 가게의 근처에 '이토시마 시청' 이 있어 접근성은 나쁘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 가게는 2016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라멘을 만들어오고 있는 메인 셰프는 '와키야마 나오유키' 입니다. 메인 셰프인 '와키야마 나오유키' 는 평범한 회사원 생활을 하다가 자신이 좋아하는 라멘을 판매하고 싶어 후쿠오카의 유명한 라멘가게 중 하나인 "후쿠짱 라멘" 에서 '사카키 신이치로' 에게 6년간 수행을 하고 독립하였는데 처음에는 제자로 받아들이는 것을 거절하였으나 수차례 간청한 끝에 가게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가게에서 라멘을 배우고 독립한 제자들은 "토미짱 라멘", "슈짱 라멘", "후쿠짱라멘 에이미", "에짱라멘" 이 있는데 "후쿠짱라멘 에이미" 와 "에짱라멘" 은 '사카키 신이치로' 의 여자형제들이라고 하며 가게 이름에 모두 '짱(ちゃん)' 이라는 표기를 하고 있어 '짱계라멘' 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 이곳 역시 수행을 했던 "후쿠짱 라멘" 의 조리법을 그대로 사용한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돼지뼈 라멘' 을 메인으로 다루고 있는 가게로 가게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사실상 '라멘' 의 한종류로 시그니처 메뉴 역시 이것으로 통하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만드는 라멘의 육수는 '돼지뼈' 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도 "후쿠짱 라멘" 의 가장 큰 특징으로도 불리는 '돼지 머리뼈' 만을 사용해 육수를 우리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가게에서 육수를 우리는데 사용하는 재료는 한가지이지만 육수를 우리는데 끓이는 시간을 서로 다르게 하여 서로 다른 육수의 농도를 가진 육수통을 2개 구비하여 최종적으로 만드는 라멘의 육수는 진한육수를 의미하는 '코쿠(コク)' 와 상대적으로 옅은 당일 끓인 육수인 '키레(キレ)' 를 배합하는 방식으로 완성하고 있습니다. 테이블에는 손님의 취향대로 맛을 변화시킬 수 있는 조미료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놓여있는 '참깨, 고추기름' 이외에도 '부추김치, 마늘칩, 통마늘' 등이 있었습니다. 토핑으로 사용하고 있는 차슈는 돼지뼈를 육수로 하는 라멘의 특성을 고려하여 지방이 상대적으로 없는 부위를 고민하여 '다리살' 부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이곳에서는 기본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라멘' 이외에 독특한 한정메뉴가 있는데 아침에만 10~15그릇 정도만 판매하고 있는 메뉴로 전날 육수를 만들고 남은 '돼지뼈' 를 다시한번 모아 별도로 한 번 더 끓이는 과정을 반복해 가게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라멘' 보다 더욱 걸쭉한 느낌의 '돼지뼈 라멘' 으로 점성을 강하게 하기 위해 육수에는 차슈도 넣어 같이 끓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이 메뉴는 육수를 만들고 남은 돼지뼈의 처리를 고민하다가 진한 농도의 '돼지뼈 라멘' 을 원하는 손님들에게 제공한 것이 인기를 얻으면서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라고 합니다.


d407-3.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후쿠오카/멤버십] 클리어한 돼지뼈 국물의 신개념 라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