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80] 돈카츠 야마지

스기나미구의 가정식

by 미식유망주

메뉴


치킨카츠정식(680엔) ★시그니처★


돼지고기 생강구이정식(750엔)

모둠정식(1,000엔)

새우튀김정식(950엔)

등심카츠정식(880엔)

안심카츠정식(780엔)



평점


타베로그 : 3.35(53)

야후재팬 : 3.50(17)

구글닷컴 : 4.10(127)



특징


- 일본 도쿄도 사쿠라죠스이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다양한 정식을 많은 양에 제공해 특히 주변의 대학생들에게 인기를 어독 있는 지역의 작은 가게입니다.


- 가게는 1975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야마지 준' 입니다. 메인 셰프인 '야마지 준' 은 야구선수가 되려고 했으나 대학입시를 실패하였고 이후 가게를 개업하기로 결심하였다고 하며 정육점을 운영하고 있던 아버지 남동생에게 3년간 손질을 비롯한 기술을 배운 후 독립하여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였습니다.


- 가게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 자체는 일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양한 가정식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사실 이 가게의 가장 큰 특징은 가격과 대비한 어마어마한 양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가게의 여러가지 메뉴들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치킨카츠정식' 로 이곳에서는 '치킨카츠' 만 곱배기로 제공하고 있는 A세트를 비롯해 '참깨소스를 뿌린 삶은 닭' 을 더한 B세트, 쿠시카츠를 함께 제공하는 C세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게에서 제공하고 있는 요리의 양이 많은 이유는 가게에 주로 방문하는 손님들이 근처 대학교에서 운동을 하는 운동부 선수들이기 때문인데 이들은 하루종일 연습해 체력보충을 위한 식사가 필요한데 시간적인 제약으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는 학생들이 많이 없어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 것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튀김과 함께 먹는 가게의 소스도 인기가 많은 편으로 이곳에서 만드는 소스는 '참기름, 고추기름, 간장, 마늘 파우더, 참깨가루, 맛술' 을 일정비율 섞어서 만든 가게의 수제소스로 튀김류가 많은 가게의 요리를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게 고소한 맛을 강조한 소스입니다.


- 운동선수들이 많이 방문하는 가게의 특성으로 인해 메뉴판에는 없는 재미있는 메뉴로 '챔피언 덮밥' 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는 '돈카츠' 를 몇장 쌓아올려 약 1.4kg 정도의 무게로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다양한 운동선수들이 여러 대회에서 우승을 하면 500엔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게는 오랫동안 운동선수들의 인기가게로 자리매김하면서 아테네올림픽 해머던지기 금메달리스트인 '무로후시 코지' 파리올림픽 창던지기 금메달리스트인 '키타구치 하루카' 등 많은 유명한 운동선수들이 여전히 가게를 찾고 있습니다.


d420-3.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시즈오카/멤버십] 시즈오카의 향토요리를 즐기는 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