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치기 #1] 노무라야혼텐

사노시의 우동/소바

by 미식유망주

메뉴


귀우동(850엔) ★시그니처★


오리육수 귀우동(950엔)

곱창조림 귀우동(970엔)

카레귀우동(990엔)

카레덮밥세트(1,020엔)

채소튀김세트(1,180엔)



평점


타베로그 : 3.63(380)

야후재팬 : 4.10(41)

구글닷컴 : 4.10(539)



특징


- 일본 토치기현 사노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토치기현의 대표적인 향토요리를 메인으로 다루고 있는 지역의 오랜 우동 노포입니다.


- 가게는 1907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노무라 노부유키' 로 4대째 가게를 이어가고 있는데 실제 가게에서는 앞으로 가게를 이어갈 5대째 메인셰프인 '노무라 노무유키' 의 둘째 아들 '노무라 후미야' 가 함께나와 요리를 배우면서 가게를 도와가고 있습니다.


- 가게는 몇 가지 사이드메뉴가 있기는 하지만 우동을 메인으로 다루고 있으며 이 중에서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토치기현의 향토요리이기도 한 '귀우동' 입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귀우동' 의 육수는 해산물을 메인으로 한 육수에 '진간장' 로 만든 '간장양념' 을 더한 '간장우동' 의 형태를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여기에 '달걀구이, 분홍어묵, 게살, 어묵, 유자' 등의 다양한 토핑과 함께 '귀 모양' 으로 만든 우동이 들어가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실상 우동의 메인이기도 한 귀모양의 토핑은 밀가루를 이전에 하루동안 먼저 숙성시킨 후 성냥갑 정도의 크기에 맞춰 사각형으로 자른 뒤 이 반죽을 마치 포츈쿠키를 접는 것처럼 손으로 하나씩 접어 완성해 먼저 20분 정도 삶고 1일간 재운 뒤 다음날 사용하고 있는데 이 '귀우동' 1인분에는 약 15개 전후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귀우동' 에 시금치를 이용한 카레소스를 넣은 '카레 귀우동' 을 비롯한 여러가지 변형메뉴들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 시그니처 메뉴인 '귀우동' 의 모양이 귀를 형상화한 것은 사실 이것이 상징하고 있는 것이 '악마의 귀' 이기 때문으로 설날에 이를 먹으면 '악마가 우리집 이야기를 들을 수 없어' 가정에 평화가 오고 이웃과 화목하게 진할 수 있다는 전통이 이어진 것이라고 하며 가게의 창업당시부터 판매한 메뉴는 아니며 현재 메인 셰프인 '노무라 노부유키' 의 아버지가 다른 지역에서 우연히 먹고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라고 합니다.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우동의 면과 귀모양을 가진 고명은 모두 호주산을 수입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d435-5.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고치/멤버십] 고치의 명물을 품은 포장마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