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마쿠라시의 가정식
메뉴
회모둠정식(1,960엔) ★시그니처★
생선조림정식(1,610엔)
뱅어정식(1,710엔)
생선구이정식(1,760엔)
이케다마루한상(2,740엔)
평점
타베로그 : 3.46(195)
야후재팬 : 3.95(45)
구글닷컴 : 3.80(442)
특징
- 일본 카나가와현 이나무라가자키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해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판매하고 있는 가정식 전문점입니다.
- 가게는 2000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의 주방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고 있는 메인 셰프는 '이케다 이치로' 입니다. 가게는 1층이 낚싯배를 대여하고 관리해 주는 곳이며 2층이 다양한 요리를 판매하고 있는 레스토랑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사실 가게의 시작은 레스토랑이 아닌 낚싯배를 대여하고 빌려주는 것을 목적으로 1970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것이 시작입니다. 실제 메인 셰프인 '이케다 이치로' 는 자신이 자체적으로 소유한 어선을 가지고 생선을 잡기도 하고 있습니다.
- 가게는 어선을 대여하고 이를 관리하는 것을 시작으로 하는 가게답게 어선에서 잡은 다양한 해산물을 메인으로 한 요리를 다루고 있으며 회모둠 이외에 조림, 튀김, 구이 등 다양한 조리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요리들 중에서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회모둠 정식' 로 매일 들여오는 생선의 종류는 다르지만 이들 중에서 5종류를 선택해 비교적 두꺼운 두께로 썰어 제공하고 있는데 주로 '방어, 농어, 잿방어, 가다랑어, 참돔' 등을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모둠 이외에는 '생선조림정식' 가 인기로 육수는 '다시마, 가다랑어포' 를 사용하는 것은 다른 가게들과 같지만 어선에서 잡은 생선들을 맛볼 수 있는 가게라는 점에서 실제 어선에서 먹는 맛을 구현할 수 있도록 육수보다는 양념에 조금 더 중점을 두고 '간장, 미림, 설탕, 일본주' 로 강하게 조리를 하고 있으며 간장의 경우는 '국간장' 와 '진간장' 를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선조림의 경우 생선의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 매일 10여 종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외에도 카마쿠라 지역을 대표하는 생선 중 하나인 '뱅어, 꼬치고기, 청보리멸' 등도 제철시기에 방문하면 맛볼 수 있습니다. 가게에서 다루고 있는 생선은 직접 어선을 다루고 있는 '이케다 이치로' 가 바다에 나가 잡은 생선들을 중심으로 같이 작업을 나간 동료의 어선에서 사들이고 있으며 이들 생선은 모두 '정치망(定置網)' 으로 잡는데 당일 새벽 5시에 출항한 이후 잡힌 생선을 당일 사용하고 있으며 이들은 어선 위에서 배로 피를 빼고 '코시고에항' 에서 나머지 처리를 한 뒤 요리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게는 어선을 운영하고 있어 별도의 요금을 내면 '낚시체험' 도 가능합니다. 가게의 생선은 모두 사가미만에서 잡고 있습니다.